꽁교수의 호치민밤문화개론 26강.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부제 : 호치민 한가라 양강체제 돌입)

3616


 
 
 

꽁교수의 호치민밤문화개론 26강.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내일이면 2020년 새해가 밝아오네요.
 
2019년을 돌아보면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베트남텐프로 사이트를 만들었고 몇가지 사업을 더 시작하고 준비하고 다시 셋업하고 등등…. 그러면서 많은 손님들을 만나고 그 인연을 이어가기고 있기도 하구요.
 
참 다사다난 했던 한 해였는데 2020년에는 또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또 어떤 분들을 다시 알게 될 지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네요^^
 
2019년의 마지막 강 26강은 2019년 결산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입니다.
 
 


 
가라오케 예약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0328893003(전번동일) 로 연락주시고
주말에는 예약 후 노쇼 NEVER!!! 절대 안됩니다.!!!!
(평일은 3~4시 전 캔슬 가능합니다.)

풀방이 되면 손님들에게 풀방으로 안내하고 예약을 못 받게 되니 노쇼가 나게 되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저야 뭐 물질적인 피해는 없다지만;;;; 욕을 엄청 먹어요;;;; ㅠㅠ
 
그리고 가이드 관련한 글은 정리해서 VIP 게시판에 올렸으니 참고하시구요.

회원가입 – 가입인사 – 게시판 글 3개 쓰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그 정도 성의도 없으시면 그냥 텔레그램 congvn 으로 문의주세요.
풀빌라패키지/ 로컬가라패키지/ 한가라패키지/ DoorToDoor패키지 등을 준비했고 운영 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꽁교수 가이드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민감한 사안은 텔레그램 congvn 비밀대화 부탁드립니다.
 


 
 
2019년 12월 호치민 가라는 현재 3강에서 2강으로 그리고 3중 다약으로 판세가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즈 약쟁이 검거 사건 이후로 졸리와 마스터즈 그리고 제제의 철벽 3강 체제가 무너지고
제이제이 1강 체제로 가는 듯 했으나 현재는 넘버원이 치고 올라와서 양강 체제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호치민 가라오케 제이제이 JJ


 
제이제이는 현재 두말할 나위도 없는 호치민 최강 가라오케이고
마스터즈가 문을 닫고 골프 단체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부터 매출이 수직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가게로 옮겼던 아이들도 다시 많이 돌아오고 (반면에 이탈도 좀 있긴 하지요)
새로운 뉴페이스들이 꽤 많이 늘었습니다.
 
예약은 언제나 강실장에게 하고 있구요.
 
베트남텐프로 혹은 꽁교수 추천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JJ 제이제이
강실장 : 카카오톡  kkang1125 // 전화번호 093 497 7434
 
매번 많은 언급을 했던 제이제이 인지라 오늘은 여기까지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호치민 가라오케 넘버원 No.1 Karaoke


 
다음 넘버원이 호치민 최강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을 만큼 괄목 할 만한 성장을 했습니다.
 
네이버 호치민관련 여행 까페 3강(*탈,*꿈,*밤 등)이 모두 넘버원을 밀어주고 있는 형태이기도 있고
예전부터 블루스카이 등에서 잔뼈가 굵은 넘버원 양 사장님의 인지도 덕에 현지 거주자 큰 형님들이 많이 방문을 하는 영향도 있을 겁니다.
물론 꽁교수 역시도 환실장이 그곳에 자리 잡고 있는 덕에 많지는 않겠지만 그 성장에 한 몫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넘버원을 보면 너무 빨리 성장을 해서 인지 체계가 안 잡혀 있는 모습을 종종 보이곤 합니다.
 
가라오케가 잘 되는 구나…… 하는 가장 첫번째 판단의 기준은 첫방 손님의 방문시간 일 겁니다.
지난 토요일만 해도 넘버원은 5시에 도착한 손님이 4번째 방이었을 정도로 첫방 초이스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6시에 도착해서 11번 방 배정을 받기도 합니다.
 
예전 한참 제이제이가 중소가라에서 3강에 들어가려 할 때와 같은 모습입니다.
그 때의 제이제이도 4시반부터 손님이 들이닥쳤었죠.
류실장님이 있을 때 그 때도 네이버 까페가 밀어주는 형국이었습니다.

 
그렇게 여행객 손님이 일찍 오고 첫방 초이스에 대한 경쟁이 심화될 때 일 수록 가게에서는 원칙을 고수하면서 행동해야 하는데 요즘 넘버원은 원칙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이스 시간이 7시 30분에서 7시 15분으로 땡겨지는가 하면 어떨 때는 7시 밖에 안 됐는데 초이스를 시작합니다.
명분은 늦게 오신 손님이 오래 기다리게 된다는 거구요.
 
시간이 당겨져서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좋지만 정시에 출근한 애들을 보기 힘들다거나 늦게 출근한 애들은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뭐하러 일찍 와서 기다려 가지고 첫방 초이스를 보겠다고 덤비겠습니까
 
실제로 6시에 도착해서 7~8번 순서로 자리하게 되면 2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내가 늦게 온 것을……
한방 당 10~20분 소요된다 치고 7번째 방에 올 때까지 짧게는 한시간 길게는 두시간이 소요됩니다.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손님이 기다리게 되는 건 사실이지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내가 늦게 온 것을요……
그러다보니 늦게 가기보다 일찍 가서 밥 먹고 기다리는 걸 선택하시는 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이유로 초이스 시간을 앞당긴다구요? 그럼 아이들을 일찍 출근 시키셔야죠.
 
초이스 시간은 앞당겨지고 애들 출근시간이 늦어도 괜찮다면 손님이 일찍 가는 게 아무 이유가 없겠죠.
초이스 시간을 땡겨서 일찍 온 손님 빨리 빼고 뒤에 또 방을 받아야 가게가 돌아간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현지에 살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조금 짜증나는 일이지만
여행객의 입장에서 일찍 갔다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는 게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넘버원에는 그런 보상이 없습니다.
 
첫방 초이스의 메리트가 전혀 없다는 거죠.
그래도 뒷방보다는 첫방이 낫다고들 합니다.
당연히 착하고 괜찮은 애들이 앞 방 쪽에 더 많기는 합니다.
하지만 진짜 중에 진짜들은 1,2,3번 방에는 없습니다.
 
4번이 될 지, 5번이 될 지 복불복이구요.
 
넘버원 측에서는 여지껏 아무 문제가 없었을 겁니다.
애들은 확실히 많고 14번 15번 방에도 30명 이상은 들어가니까요.
엊그제도 14번 방이었는데 30명 정도 들어왔지요.
 
하지만 꽃 피는 춘삼월도 얼마 안 갑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 됐고 그 부분을 문제 삼아 안 간다는 사람도 생기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챙겨서 짚고 넘어가셔야 할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가게 입장에서는 당연히 손님의 경중을 따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약자 이름의 무게를 얘기한 적이 있었지만
한달에 20번 방문하거나 20팀 보내주는 사람과 일년에 1번 올까 말까 하는 사람은
이름의 무게가 다른 법이겠지요.
그래서 제 손님들에게 제 이름을 팔고 예약하라고 말씀 드리는 거구요.
그나마 큰 무게는 아닐지라도 이름값을 할 수 있는 정도는 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게 입장도 십분 이해를 합니다.
중요한 손님 한두분 오시는데 그 분들 챙겨 드리고 싶고 맞춰 드리고 싶을 수 있지요.
그 분들의 영향력이 있으니, 손님도 보내주시고 좋은 평가도 해주실 거고……
 
하지만 그것도 적당히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로서는 양강 체제에 진입해서 손님 많이 받고 계시지만 소문 금방입니다.
한번 꺾이면 다시 회복하기 쉽지 않구요.
부디 관계자 여러분들 이 글을 보시면 적당한 선에서 말 나오지 않게 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어쨌든 그래서 저는 환실장에게 예약을 합니다.

 
적어도 환실장은 킵을 할 파워는 안 되도 출근해 있는 애들 중에서 상황에 맞게 잘 설명하고 맞춰줄 수 있는 능력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No.1 넘버원 가라오케 추천실장
환실장 : 카카오톡  hcmhwan // 전화번호 07979 16 924
 
 
 
현재 양강체제 아래 중소 가라오케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가장 큰세력으로 양강체제의 뒤를 받치고 있는 게 왕과비, 판도라 정도 되는 거 같고

(업데이트) 호치민 왕과비 가라오케 King & Queen Karaoke

(업데이트) 호치민 가라오케 판도라 PANDORA


 
새로 문을 연 mcmc 가라오케도 단톡방을 중심으로 꾸준히 많은 홍보활동을 하는 듯 하고
(후기 작성 전입니다.)
 
여* 까페에서 밀어주는 궁과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김은동 실장의 쉬 가라오케 그리고 1월부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는 졸리의 행보가 기대되는 2020년 1월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CUNG 호치민 궁 가라오케

(업데이트) 호치민 가라오케 쉬 SHE Karaoke


 
새로 베트남텐프로와 화해모드로 들어선 블링블링도 손님들의 만족도가 조금씩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니 한번쯤 들러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호치민 가라오케 블링블링


 
이상으로 2019년 마지막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을 마칩니다.
 
 
상기의 가라오케의 예약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0328893003 으로 문의주시고
추천 가라오케는 아래의 4곳입니다.
 

 
20대 30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No.1 넘버원 가라오케 추천실장
환실장 : 카카오톡  hcmhwan // 전화번호 07979 16 924
She 쉬 가라오케 추천실장
김실장 : 카카오톡  real0004 // 전화번호 093 343 0004
 
길 잃은 외기러기 40대 50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JJ 제이제이
강실장 : 카카오톡  kkang1125 // 전화번호 093 497 7434
Shell 쉘
권이사님 : 카카오톡 kwon0533 // 전화번호 093 794 7680
 


 
내상기 및 기타 등등 현재로서 등급이 필요한 내용들은 네이버 까페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호치민 방앗간 까페 주소 : https://cafe.naver.com/vnhcm10pro
가입하셔서 이런 저런 얘기들 나눠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