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27강. 호치민 풀빌라 그리고 에코 시스템에 관하여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2020년 새해의 첫번째 글을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 고민이 많았는데 요즘 에코 문의가 정말 많더군요.
그래서 현재 호치민 에코 시스템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고 문제점은 무엇이며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고 그 대처 방법은 어떻게 되는 지 몇 강에 걸쳐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거창한 이름 ‘에코’가 무엇이냐?
그 질문이 첫번째이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런 분들은 일단 뒤로 가기를 누르시고 사이트를 다시 한번 정독하고 오신다거나
https://vn10pro.com/category/all/cong_viet/hcm_night_culture/
꽁교수의 게시판을 1강부터 정독 하고 오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단 뭐라도 알아야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겁니다.
아무것도 모르신다면 그냥 텔레그램 아이디 congvn 꽁교수에게 모든 걸 맡겨주시길….
내상을 입으시는 분들은 어차피 내상을 입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그걸 최소화 시켜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광고~~~!!!! ㅋㅋㅋㅋ 저도 먹고 살아야죠;;;;;;;)
호치민 관련 숙소 및 기타, 가라오케 예약이 필요하신 분들은
텔레그램 아이디 congvn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말에는 예약 후 노쇼 NEVER!!! 절대 안됩니다.!!!!
(평일은 3~4시 전 캔슬 가능합니다.)
풀방이 되면 손님들에게 풀방으로 안내하고 예약을 못 받게 되니 노쇼가 나게 되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저야 뭐 물질적인 피해는 없다지만;;;; 욕을 엄청 먹어요;;;; ㅠㅠ
그리고 가이드 관련한 글은 정리해서 VIP 게시판에 올렸으니 참고하시구요.
풀빌라패키지/ 로컬가라패키지/ 한가라패키지/ DoorToDoor패키지 등을 준비했고 운영 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꽁교수 가이드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민감한 사안은 텔레그램 congvn 비밀대화 부탁드립니다.
앞에서야 에코가 무언지도 모르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누르시라고 했지만 ㅋㅋㅋ
에코가 뭐냐? 영어로 Eco : 절약하다 인가? 이런 분이 계시다면 진심으로 뒤로가기를 누르시는 편이 낫겠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선행학습이 필요하니 밤문화 관련한 정보와 지식을 조금 더 학습하고 이 글을 한번쯤 다시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리겠습니다.
에코란 Escort Guide의 줄임말로 호위하다라는 의미의 에스코트와 가이드가 합쳐진 의미입니다.
실제로 다른 나라들에서 에스코트 가이드는 풀타임 가이드로 24시간 동행하면 가이드 하는 것을 말하고 요즘은(특히 동남아에서는) 현지 이성이 1:1로 동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국을 비롯하여 필리핀 등 이른바 동남아 성진국 3개국에서 발달한 시스템이고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기도 하고 좋은 점이 많은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그런 전차로 여러 로컬 업체들이 존재하고 각자 아이들의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는가 하면 심지어는 한인이 운영하는 업체들까지도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경우는 여타 동남아 성진국과는 다른 형국입니다.
첫째로 베트남 아니 호치민은 성매수자에게는 솜방망이 처벌을 하고 있지만 포주를 일컫는 성매매 알선죄에는 굉장히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 수괴에게는 더 엄격하겠죠?
하여 한인 업체는 꿈도 못 꿀 뿐더러 로컬 업체들도 드러내 놓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잘로 – 비톡 – 현재는 미프에서 활동을 하지요.)
당연히 에코 시스템의 경우 거의 대놓고 일을 하게 되는 지라 공안의 타켓이 될 위험이 너무 큽니다.
두번째로 그 정도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사업체를 운영해야 할 정도로 수익이 높지 않습니다.
인력 수급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치더라도 워낙에 인건비가 많이 들어가는 일인지라 큰 수익이 되지 않습니다.
수수료를 높이면 고객이 줄어들고 그렇다고 인력 자원에게 수수료를 뗄 수도 없으니 큰 돈이 되겠습니까?
물론 와꾸 안 보고 막 보내는 로컬 업체들은 인적 자원에게 수수료를 떼지요.
일단 보내고 아니면 차비 50만동이라도 뜯어가니까요. 그런 돈만 모아도 큰 돈 됩니다. ㅋㅋㅋ
그래서 호치민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본격적인 에코 시스템이 없습니다.
개인 가이드 혹은 가이드 까페에서 누가 전문 에코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면 그냥 콧방귀 한번 뀌어주세요.
흥~ 지랄~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보통은 각각의 개개인이 무허가 업체로 운영을 하게 되는데…….
(프리랜서라는 얘기지요 ㅋㅋ)
그로 인해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고 해결책 마련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에코가 있기는 합니다. 등급(나이,와꾸,언어능력)에 따라 보통 벤자민 5장에서 12장 정도 하구요. 일단 베트남어에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아랍어 중에 하나를 섞어서 3개 국어를 합니다.
비지니스 미팅 자리부터 밤까지 함께 하구요. 연식은 25년에서 26년 정도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여행을 함께 하기에는 벤자민 12장이 뭐하러 여기까지와서~ ??하고 생각하게 하는지라
많은 분들이 찾지는 않으시더군요.
현재 호치민에 프리랜서 웨킹걸(이 애들을 에코라고 하죠)들은 대략 적게는 400명 많게는 1,000여명에 달합니다.
현재 그 아이들의 신상 및 면면에 대해 이제는 어느 정도 파악이 됐고 추천할 아이들도 비추할 아이들도 어느 정도는 가려지고 있습니다.
붕따우를 벗어나서 호치민 내에 있는 풀빌라 패키지를 운영하면서 저도 주말만 치더라도 매주 5~10명의 아이들을 겪어보고 있으니
손님들의 피드백과 제 경험에 비추어 왠만큼 아이들이 추려지고 있는 거죠.
잘 노는 애들, (ㄸ) 잘 치는 애들, 순진무구한 애들, 약삭빠른 애들, 돈만 보이는 애들, 감정을 섞는 애들…… 등등
한국에는 카카오톡이 있지요? 베트남에는 얄로(zalo)라는 게 있습니다. 역시 단톡방이라는 게 있고 알음알음으로 초대된 아이들이 400명 정도가 하나의 단톡방에서 활동을 합니다.
Xinh Dep, Sigon Dep, Gai Dep….. 등의 이름을 가진 단톡방으로 이쁜 애들 모여있는 방이라는 의미지만 그냥 말 그대로 이쁘장 하게 생긴 가랭이 벌리는 아이들이 모인 곳입니다.
제일 큰 400명이 넘는 방의 방장이던 마담이 이번 10월 사건으로 잡혀 들어가고 그 뒤로는 소규모 그룹들로 쉬쉬 하면서 진행되고 있는데
몇명의 수완 좋은 아이들이 자기가 선수로 뛰면서 함께 다녀보고
그 아이들의 면면을 살펴본 다음 일을 좀 잘 한다 혹은 평이 좋다 싶은 아이들을 개인적으로 초대해서 따로 관리합니다.
이른바 플레잉 코치와 다름없는 앞전 뛰는 선수 겸 마담이 되는 거죠.
저도 손님들에게 피드백을 받아서 어떤 아이가 마인드가 좋고 어떤 아이가 잠자리에서 열광하는 지 알고 있는 것 처럼….. (저도 호치민의 모든 아이들과 살을 섞어 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플레잉 코치인 그 마담도 스스로 터득한 그런 방식으로 자기의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겁니다.
어쨌든 단톡방에서 서로가 서로의 포주가 되어 손님이 있으면 메세지를 남기고 시간이 맞는 아이들은 댓글로 자기 사진을 보냅니다. 그 사진들이 여러분들이 누군가에게 에코를 요청하면 받아보시게 되는 사진인 겁니다.
결과적으로 누구에게 요청을 하든 거의 비슷한 사진들을 받아보시게 된다는 거구요. 이 아이들은 상하관계가 아니라 수평관계라는 게 중요합니다.
서로가 평등한 관계인지라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을 지는 사람이 없게 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짚어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그 마담하고만 일을 합니다.
결재는 무조건 벤자민으로 선불로 받구요. 결재는 일이 끝나고 난 다음날 지불을 합니다.
(물론 손님들에게 피드백을 받은 다음에 결재가 진행되지요.)
아이들은 손님에게 돈을 떼일 염려가 없고 손님은 돈 먼저 받고 튀는 아이를 만날 염려가 없죠.
그래서 에코 아이들을 소개할 때 항상 제 손님에게만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 결재 받아야지
- 애들 오는 거 확인해야지
- 문제 생기면 마담이랑 쇼부 쳐야지
- 쇼부 안되면 꽁가이랑 싸워야 하지
이런 일련의 일들을 처리해야 하는 지라 꼭 손님을 만나야 가능한 일이 되어 버립니다.
하여 다른 숙소를 잡으셨으면 가이드 손님이거나, 가이드를 안 하시면 숙박 안내라도 해드려야…. 소개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마담이 얼마를 가지고 가고 아이들이 얼마를 가지고 가는 지 서로의 수익 관계에 대해서는 저는 아는 바가 없고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다만, 내 손님과 함께 하는 아이들이 착하게 잘 지내고 손님이 만족하고 돌아가셨다면 그걸로 족합니다.
그래서 에코를 소개해 달라고 하는 손님들에게 꼭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소개만 해드리는 겁니다. 사진을 보시고 선택하신 순간 그 결정에 대한 책임은 손님에게 있습니다.이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룰 이외에는 상호 간의 문제이니 그 문제에 관해서는 일체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추천을 해달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아이를 추천해 드리기는 합니다.
어쨌든 이번 강에서는 호치민의 에코 시스템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 드렸고 다음 강에서는 호치민 에코 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고 대처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사진으로 초이스 하는 방법보다 직접 가서 고르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베트남 아이들의 폰카 포토샵 수준은 이미 세계 정상급 수준입니다.
그래서 저는 왠만하면 가라오케 가서 눈으로 보고 검증된 아이들과 노는 것을 더 권합니다.
그래서~~ 추천 가라오케 나갑니다.
현재 베트남 텐프로에서 추천하는 가라오케는 아래의 5곳입니다.
난 와꾸가 좋아야 돼, 나보다 누나랑은 못 놀아 20대 30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No.1 넘버원 가라오케 (폐업)
환실장 : 카카오톡 // 전화번호
She 쉬 가라오케 (전업)
김실장 : 카카오톡 // 전화번호
Pandora 판도라 가라오케 (전업)
박부장 : 카카오톡 // 전화번호
베트남에서 20년 전 추억으로 연애하고 싶으신 길 잃은 외기러기 40대 50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JJ 제이제이
강실장 : 카카오톡 // 전화번호
Shell 쉘 (폐업)
권이사님 : 카카오톡 // 전화번호
내상기 및 기타 등등 현재로서 등급이 필요한 내용들은 다른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새로 만드는 사이트도 가입하셔서 이런 저런 얘기들 나눠보시지요~
막 40되었는데 젊은 넘버원은 별로인가요 ㅠㅠ
다 케바케입니다. 가실려면 가세요~ 단, 저는 추천드리지 않았으니 선택은 본인이 하신 거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본인이 지시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어디로 가라 어디는 가지 마라 말씀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그런 연배와 상황이시면 가장 맞춤인 곳이 어디고 그런 상황이시면 맞지 않는 곳이 어디인 것 같습니다….. 라고 말씀 드릴 뿐입니다.
좋지 않을만한 확률을 줄여드리고 좋을만한 확률을 올려드릴 뿐인 거죠.
돈벌어서 여길 한번 더 가야겠다 ㅋ
오세요~ 반겨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