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여행을 준비해보자(베트남 입국 준비 서류)

7430

다시 여행을 준비해보자(베트남 입국 준비 서류)

 

 

안녕하세요 베트남텐프로입니다.

아주 길고 길었던 코로나의 터널 속에서 갖혀있다가 이제야 슬슬 기지개를 펴 보려고 하는 여러분께 호치민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베트남 입국 준비 서류 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제까지 원기옥 모았으니 한방 터트려 봐야 하지 않겠어요?
(G4로 임신 크리 맞으시는 일 없도록 적당히 모으면서 기다리세요~)

 

  • 첫번째, 당연히 여권

베트남으로 출국 시에는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 필요하다는 걸 알고 계시죠?

이번에 바뀐 여권 보니까 파란색으로 아주 이쁘게 생겼더라구요.

날짜 얼마 안 남으신 분은 어여 재발급 받으시구요.

 

  • 두번째, 백신접종 영문증명서

베트남 건강신고서 작성할 때 업로드 해야 하니까 파일로 가지고 계시던지 사진 찍어 놓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5004&CappBizCD=14600000398&tp_seq=01

흑백으로 뽑으면 위조했다고 삥 뜯을라고 하니까

칼라로 출력하시고 칼라 프린터 없으시면 근처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가시면 칼라출력 가능합니다.

 

  • 세번째, 베트남 건강신고서 작성 후 QR 코드 다운로드

https://tokhaiyte.vn/
요 사이트에서 신고서 작성한 다음에 QR 코드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두번째 검역 설문지 탭을 누르면 태극기를 눌러서 한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QR은 한국 공항에서 티켓팅할 때도 필요하지만 베트남에 들어와서 입국심사 받기 전에도 필요하니 꼭 다운 받아 놓으시거나 스샷 찍어 놓으세요.

베트남 공항에서 갑자기 와이파이 찾아 댕기는 일 없도록………..

그리고 와이파이 되더라도 엄청 느립니다 한국에서 하고 가세요.

 

  • 네번째, 출국 72시간 전 PCR 검사 혹은 24시간 전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무격리 입국을 위해서는 유전자 증폭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서가 필요합니다.

물론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PCR은 비싸니까 출발 24시간 전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아침 출발이라면 전날 저녁에 저녁 출발이라면 당일 아침에 받으시면 됩니다.

비급여 검사라 가격은 병원마다 다릅니다.

(수가가 잡혀 있는 급여가 아닌 비급여는 병원에서 알아서 가격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서울이라면 굿닥이나 똑딱 같은 비대면 진료 어플에서 비급여 신속항원 검사 비용을 확인할 수 있고

보통 2만원~5만원이지만 주변의 경쟁 요건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니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세요.

심평원 홈페이지
https://www.hira.or.kr/bbsDummy.do?pgmid=HIRAA020049000100&brdScnBltNo=4&brdBltNo=124&pageIndex=1

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데 뭐 대충은 다들 아시죠?

 

공항에서 받는 비용은 평일 기준으로 6만6천원, 주말은 7만원이네요.

 

 

대충 이 가격과 대동소이하다면 조금 비싸더라도 공항보다는 계신 지역에서 받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공항에서는 상황에 따라서 얼마나 기다려야 할 지 알 수가 없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사항 중에 하나는 영문증명서 발급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는 동생은 동네 병원에서 영문증명서 양식이 없어서 4시간 넘게 기다리다가 받았다고 합니다.
전날 받은 거라 망정이지 당일 출국이었으면 비행기 못 탈 뻔 했습니다.

어차피 심평원에 올라가 있는 양식이지만 영문증명서 발급이 필요 없는 병원에서는 굳이 갖고 있지 않은 양식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 다섯번째, 1만달러 이상 보장 여행자보험

무비자 혹은 단기비자의 경우 코로나 치료에 최소 1만달러 이상 보장이 되는 영문 보험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보통 마이뱅크나 캐롯손해보험에서 많이 가입하시고

마이뱅크

https://mitravels.mibankins.com/simple.php

캐롯손해보험

https://www.carrotins.com/desktop/calculation/general/overseasSwitch/

 

혹자는 여행자 보험 검사도 안하고 선택사항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혹시 보여달라고 하는데 못 보여주면;;;; 티켓팅에 시간소비가 많아집니다.

그리고 혹시 이게 옵션이어도 요즘 같은 시국에는 만반의 준비를 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만원 내외를 아끼자고 큰 위험을 감수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베트남 입국에 필요한 서류와 준비사항들을 짚어 봤습니다.

 

그리고 다시 호치민을 들어왔으면 다시 나가야겠죠?

다음에는 베트남에서 한국에 들어갈 때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짚어보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호치민으로 대동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