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짱 ( Nha Trang )여행정보
냐짱의 한국식 발음은 ‘나트랑'(Nha Trang : 영어독음)입니다. 하지만 베트남 발음으로는 냐짱이므로 냐짱으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최고의 해변 유양지 냐짱은 8세기경 나짱 지역을 지배했던 참파 왕국의 수도이자 아시아 해상교역의 중심이었던 곳이며
프랑스 식민지배시대에 휴양지로 개발이 되어서 현재는 베트남에서 리조트 사업이 가장 발달한 휴양도시로 자리 잡았습니다.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6km에 이르는 롱비치 냐짱 해변은 휴식과 해양 스포츠가 모두 가능합니다.
냐짱 드나들기
- 항공편 이용
얼마 전까지 한국에서 냐짱으로 가는 직항은 없고 베트남의 다른 도시들을 경유 해야 했었으나 현재는 6편의 항공편이 인천과 냐장을 오가고 있다.
이외에도 하노이,호치민 등에서 나짱까지 직항편이 운항되고 있다.
하노이 – 나짱 베트남항공에서 매일 3.4회 하노이 나짱노선을 운항한다.(1시간 40분 )
호치민 – 나짱 베트남 항공에서 매일 5.6회 운항한다. ( 1시간 10분 예정 )
- 기차편 이용하기
호치민 – 나짱 으로 하루 7편씩 열차가 운행중이다. ( 약 6시간 30분 ) 106.000 - 시외버스 이용하기
호치민, 달랏 등에서 나짱까지 시외버스를 운행한다. 나짱에는 2개의 버스터미널이 있는데 리엔띤 버스 터미널에서 북부를 제외한 모든 지역의 버스가 운행중이다. 리엔띤 버스터미널은 시내와 가까워서 해변을 드나들기도 편하다.나짱 시내 북쪽에 있는 버스 터미널에서는 하노이, 다낭, 후에 등 나짱 북부도시행 버스가 운행된다.호치민 – 나짱 호치민 미엔동 버스터미널에서 나짱 리엔띤 터미널까지 1시간 간격으로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 약 9시간 소요 ) 요금 100.000동
달랏 – 나짱 달랏 버스터미널에서 나짱 리엔띤 버스터미널까지 수시로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 약 6시간 소요 ) 요금 65.000동
냐짱 공항에서 냐짱 시내 들어가기
지금은 나짱에서 35km떨어져있는 깜란 국제공항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깜란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시내버스와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 시내버스 – 시내버스가 깜란 공항에서 나짱 시내까지 운행되고 있으며, 입국장에서 나오면 나짱시내버스 티켓을 파는 매표소가 있습니다. ( 약 50분 )
택시 – 깜란 공항에서는 택시가 많이 정차해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40분) - 기차편 이용하기
호치민 – 나짱 으로 하루 7편씩 열차가 운행중입니다. ( 약 6시간 30분 ) 106.000 - 시외버스 이용하기
호치민, 달랏 등에서 나짱까지 시외버스를 운행한다. 나짱에는 2개의 버스터미널이 있는데 리엔띤 버스 터미널에서 북부를 제외한 모든 지역의 버스가 운행중이다. 리엔띤 버스터미널은 시내와 가까워서 해변을 드나들기도 편하다.- 나짱 시내 북쪽에 있는 버스 터미널에서는 하노이, 다낭, 후에 등 나짱 북부도시행 버스가 운행된다.
호치민 – 나짱 호치민 미엔동 버스터미널에서 나짱 리엔띤 터미널까지 1시간 간격으로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 약 9시간 소요 ) 요금 100.000동
달랏 – 나짱 달랏 버스터미널에서 나짱 리엔띤 버스터미널까지 수시로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 약 6시간 소요 ) 요금 65.000동
나짱 시내 교통
나짱은 규모가 크진 않지만 걸어다니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그래서 시내에서 움직일 때도 시내버스나 쎄옴, 자전거등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 시내버스 – 시내 중심가와 버스터미널 등을 운행하며, 2번 3번 버스가 여행자들에게 유용한 코스가 많음
- 자전거 – 나짱 시내의 볼거리들이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들이 자전거를 빌려서 타고 다닌다. 호텔이나 케스트하우스, 시내 주요 명소에서 렌트 가능
- 오토바이 – 국제면허를 소지한다면 오토바이도 렌트 가능하며 호치민,하노이등의 대도시 보다는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나짱 ( 나트랑 Nha Trang ) 의 볼거리들
나짱해변 (Nha Trang Beach-Long Bearch)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나짱 시 동쪽으로 6km에 걸쳐 길게 이어진다. 고운 모래와 옥빛 바다, 곳곳에 우거진 야자나무가 어우러진 풍경이 여행자들을 끌어당긴다. 다른 아세안 지역의 유명 해변 휴양지보다 사람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아 아늑한 분위기다. 해변 주위에는 호텔과 리조트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노천카페, 해산물 음식점들이 많이 있다.
뽀 나가 참 탑 (Po Nagar Cham)
탑바라고도 불리우는 이 탑은 현존하는 참파 왕국의 유적 중 가장 오래된곳으로 9세기 무렵지어졌다. 뽀 나가는 팔이 열개인 참족의 여신 이름으로 원래 힌두 사워이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불교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었다. 사원입구에는 기둥만 남아 있는 10개의 명상전이 있고 전형적인 참족 양식의 탑이 4개 남아있다. 사원 안에 뽀 나가 신상이 있다
입장시간 – 06:00~18:00 입장료 10.000동
담시장 (Dam Market)
나짱 최대의 상설시장으로 거대한 2층 원형건물이다. 나짱 바다에서 잡은건어물을 비롯해 과일, 채소 등 각종 식료품과 의류, 전자제품, 일용잡화 등 다양한 상점들이 밀집해 있다. 시장 중앙에는 관광객을 위한 기념품 매장이 있으며 시장 주변에 식당이 많아 관광객이 즐겨 찾는다.
알렉산더 예르신 박물관 (Alexander Yersin Museum)
파스퇴르의 제자인 알렉산더 예르신은 베트남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외국인으로 1891년 나짱에 와서 50년 넘게 베트남의 질병퇴치와 자연과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이다. 1895년 자짱에 파스퇴를 연구소를 세웠고 1902년에는 하노이에 의과대학을 설립했다. 예르신 사후 파스퇴르 연구소는 박물관으로 탈바꿈했다. 그가 쓰던 침대와 책, 현미경, 실험도구 등이 전시되어 있다. 베트남 정부지정 역사 유적지이다.
개장시간 07:00~11:15 입장료 25.000동
나짱성당 (Nha Trang Cathedral)
1933년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중후한 성당으로 나짱 기차역 근처 언덕에 있다. 성당 정문 입구부터 성인들의 동상 30여 개가 서 있다.
롱썬사원 (Long Son Temple)
나짱에서 가장 큰 중국식 불교사원으로 1889년 지어졌다. 아미타블과 관음보살을 모시고 있으며 본전 뒤 로 152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작은 동산 위에 14m에 달하는 하얀 부처상이 있다. 부처상의 기단부 정면에는 응오 딘 지엠 정권의 불교 탄압정책에 항의해 1963년 분신한 틱 꽝 득 승려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나짱 보트 투어 (Island Boat Tour)
나장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보트투어. 미에우섬, 땀섬,쩨섬,바이쭈섬 등 나짱 섬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많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나가 2~3시간 스코클링과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 상태와 시간에 따라서 요금이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