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 베트남 ‘23.09)-02

6180
  1.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 베트남 ‘23.09)-02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 베트남 ‘23.09 part-02)

 

 

안녕하세요 꽁교수 입니다. 이전 글에 말씀 드린데로 월간베트남 9월편은 2부에 걸쳐서 작성될 예정입니다.

첫번째 글에서는 지금까지 호치민을 위주로 작성되었던 글을 다낭까지 넓혀서 작성하게 되었다는 내용과 조이, 강남, 더원 등 호치민의 신규 가라오케 선전 그리고 기존에 있었지만 베트남텐프로에 소개 되지 않았던 빅뱅과 고구려 가라오케의 소식을 전했었습니다.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 베트남 ‘23.09)

못 보신 분은 위의 글을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호치민에서 제가 자주 방문하고 그렇기 때문에 잘 아는 가라오케들을 소개하고 다낭의 밤문화 와 관련하여 어쩌면 현지에 있는 많은 분들의 공분을 살 지도 모르는 내용을 적어 볼까 합니다.

 

 

9월 호치민 가라오케

 

아시다시피 9월 마지막 주에는 오늘부터 시작하는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재정되면서 6일짜리 황금같은 휴일이 만들어졌죠.

그 덕에 비행기값은 고공행진(이코노미가 100만원이 넘어요;;;;)이고 다른 것들도 물량이 딸리는 중입니다.

 

현지 숙소 예약 현황을 보면 아마도 7, 8, 9일로 이어지는 연휴까지 있어서 그 뒤로도 예약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뒤로 하루만 휴가 잡으면 3박 4일짜리 여행이 충분하니까요.

 

 

호치민 가라오케 라고 다르지는 않겠죠?

 

현재는 기존 가라오케들 외에도 오픈 타이밍을 기가 막히게 잡았던 몇몇 신규 가라오케들까지도 손님이 몰리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명절에 호치민을 오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신규 인원의 유입이라기 보다는 많은 분들이 어느 정도는 내공이 있으신 분들인지라

가라를 가시기도 하지만 여러 공급망을 통해서 아이들을 공급 받아서 밖에서 노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라오케 실장들이 다들 죽겠다고 합니다;;;;;;;;;;;;;

 

어차피 어떤 생태계든 생태계 교란종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현재 호치민 밤문화 를 주도하고 있는 게 가라오케 지만 그 생태계 교란종인 되도 않는 에코들이 조만간 호치민 유흥 생태계를 어떻게든 변화시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중에 하나가 한가라에 로컬 가라오케 아이들의 등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일 처음 시작한 건 예전 션형님과 마담 Ha 의 합작품이었던 모 가라오케에서 2개 층 중 1개층 씩 로컬과 한가라를 같이 운영하겠다는 방식이었지만 얼마 못 가서 문을 닫았고

그 다음은 제제 출신의 황사장이 오픈하려다가 넘어진 모 가라오케에서 한가라 애들한테 로컬 복장을 입히겠다는 계획이었지만 가게가 제대로 오픈되지 못했고

현재 지금 성업 중인 박부장의 102 가라오케 는 전신이 로컬 가라오케인지라 그 아이들 그대로 로컬 의상과 로컬 마인드로 지금 잘 운영하고 있고

그리고 이번에 오픈한 욜로실장의 더원 가라오케 에서도 그 컨셉이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베트남포에버 까페에 홀딱쇼를 하는 댄서들과 빤쓰 다 보이는 시스루 의상에 골뱅이를 파도 다리를 벌려주는 아이들이 있다는 후기가 올라왔네요.

(촬영한 동영상을 보내주셔서 봤는데;;;;; 흠흠;;;;;)

 

어줍지 않은 에코든 뭐든 생태계 교란종이 나타난 이상, 어떤 형태로든 손님을 끌어야 하는 가라오케 입장에서는 자꾸 자꾸 변화를 주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긍정적인 면도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9월 호치민 추천 가라오케

 

이런 저런 상황이 많은 호치민 이지만 그래도 뻔하게 보이는 흥망성쇠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흥하고 성공하는 곳들이야 소문이 나기 때문에 다들 아시겠지만 망하고 쇠하는 곳은 꽁꽁 숨기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죠.

 

제가 코로나 전에는 흥하고 성하는 곳 뿐만 아니라 망하고 쇠라는 곳들도 잘 말씀을 드렸는데

코로나를 겪으면서 10년 전부터 알고 지냈던 가라오케 실장님이 사장님까지 되셨었는데 제 글로 인한 것은 아니었지만

경영란 때문에 끝내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시는 것을 보고 나서는

굳이 망하고 쇠하는 곳을 다 까서 뒤집어 놓을 필요는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그를 대신하여 추천하지 않아야 할 곳은 언급을 하지 않는 방법을 택하기로 했습니다.

 

고로……. 제가 1부에서 그리고 지금 2부에서 언급하지 않은 가라오케에 대해서는 저는 전적으로 추천하지 않을 뿐더러 다녀오시고 나서 어떤 문제나 컴플레인도 제가 해결해 드릴 수 없음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저는 가라오케를 추천할 때 적어도 2가지를 보고 추천을 합니다.

 

  • 꽁가이들의 수량과 수질 그리고 마인드에 심각한 문제가 없는가…..
  • 문제가 생겼을 때 손님의 편에 서 줄수 있는 실장이 있는가….

 

꽁가이의 수량과 수질은 어느 정도만 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4~5번 방에서 터지지만 않을 정도?

그 얘기는 3~4인 기준으로 15~20명 정도는 옷 갈아 입히고 나갈 친구가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6번방 이상 부터는 저도 책임 못 집니다. 일찍 가셨어야죠;;;;;; 호치민의 어느 가게도 30~40명이 괜찮다 싶은 곳은 없습니다.

앞방 인원이 합 20명이 넘어가면서 부터는 최선이 아닌 죄악을 피해갈 수 있는 차악을 선택해 나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걸 감안하시고 제가 추천하는 가라오케에 가실 때는 기왕이면 일찍 가시고

4~5번 순번까지는 가시길 바랍니다.

 

 

호치민 가라오케 넘버원

 

넘버원 (일명: 노원)더원을 오픈하게 되면서 물량이나 수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가게를 둘로 쪼개는 게 아니라 그냥 더원은 신규 오픈이어서 노원의 멤버는 여전히 그대로 있습니다.

오히려 마담 한명이 더원으로 가게 되면서 충원한 새로운 마담이 뉴페이스들을 부르고 있어서

현재로서는 노원이 호치민 원탑 미모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인테리어를 새로 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신규 가라오케들에 비교하자면 시설이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 상황을 인적 자원으로 커버하고 있는 노원입니다.

 

더원이 로컬 마담들의 영입으로 이차를 안 나가는 꽁가이들이 룸에서 동굴탐험까지 허용을 하는 등

과감한 컨셉으로 슬슬 손님 몰이를 위해 발동을 걸고 있는 것 같은데

더원이 노원의 손님을 뺐어가는 게 아니라 노원과 더원 각각 손님이 생겨서 둘 다 공유할 수 있는 정도까지 된다면

그 때는 노원과 더원이 손님을 공유하면서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호치민 가라오케 102

 

지난 달에 오랫만에 102에서 진탕 놀아본 것 같습니다. 102에서 놀면서 느낀 점….

애들이 빼는 게 없구나……

지금 더원에서 진행 중인 로컬 아이들을 이용한 섹시 컨셉을 처음 도입해서 성공시키고 진행 중인 게 102 박부장이고

박부장 이 항상 얘기하는 102의 컨셉은 양념반 후라이드반 컨셉이 아니고

로컬 가라오케 마인드안 빼고 노는 한인 가라오케 라는 건데 그 느낌을 제대로 받았습니다.

 

진짜 안 빼고 잘 놉니다.

 

부끄럼 많으신 큰 형님 한분이 계셔서 끝까지 가지는 못 했는데 진짜 룸 화장실에서 끝까지 갈 뻔 했;;;;

결국엔 눈 뜨니 양 옆에 세명이 나란히……………  다 벗;;;; 기억은 안 나고;;;  -0-;;;;;

 

어느 가라오케나 잘 노는 사람은 잘 놉니다.

그리고 어떤 가라오케는 못 노는 사람은 잘 못 놀죠.

근데 진짜 좋은 가라오케는 내가 못 놀아도 지들이 신이 나서 놀기 때문에 재밌는 곳입니다.

지금 102가 딱 그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다 그런 건 아니겠죠. 제가 갔으니까 박부장이 일부러 그런 친구를 소개해 줬겠죠.

그래도….. 그런 친구가 있다는 게 어딥니까? 얼마나 큰 무기가 되겠습니까?

 

하지만…!!!

 

아이들이 손님을 좀 가립니다. (특히 나이….)

40대 이상인 분들 중에서 난 가만 놔둬도 잘 놀아~~ 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최상일 거구요.

20대 30대 분들은………… 그냥 애들이 잘 놀 겁니다. ㅋㅋㅋ

(단, 미모와 이빨은 살짝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 나이 많아도 미모로 밀어붙;;;; 쿨럭;;;)

 

그리고 102에 가시는 분들께 부탁 말씀 드립니다.
직접 예약을 하셨건 어디 까페를 통해서 예약을 하셨건 102 가라오케에 가신다면 박부장이나 유실장한테 얘기 좀 잘 해주십시요 ㅠㅠ
요즘 저는 제가 갈 때를 제외하고는 어느 곳이건 가라오케 예약을 도와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박부장이나 유실장에게도 직접 예약을 잡은 경우가 적죠;;;;; 
그랬더니 지난 번에 갔는데 서운해 하더라구요;;;;; ㅠㅠ

 

 

호치민 가라오케 조이 엔터테인먼트

 

조이 가라오케는 매번 말하지만 코로나 이전 쉘(SHELL)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때 왕마담이 데리고 있던 수많은 병풍들과 새끼 마담들이 데리고 있던 수준급 미모의 아이들…..

딱 지금 그렇습니다.

 

70~~80명 많으면 100명이 출근을 하는데 그 중에 절반 정도는 병풍입니다.

(병풍이 뒤에 서 있어줘야 이쁜이들이 더 돋보이는 법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아이들이 괜찮습니다. 수줍음도 좀 알고 새침한 것도 좀 알고……

 

테이블만 보는 아이들 중에는 오로라에서 오래 있었던 아이들도 몇몇 보이고

길게 나가는 아이들 중에서는 빅뱅과 갤러리에서 종종 보던 아이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이 엔터테인먼트의 화룡정점은 이제 갓 화류계에 발을 들인 아이들이 많다는 겁니다.

뭔가 어리둥절한 것 같아서 불러서 앉혀 보면…. 전문 용어로 업계 뉴페이스 입니다. ㅋㅋㅋ

(전문용어…. 업장 뉴페이스/ 업계 뉴페이스 ㅋㅋㅋ)

 

초이스가 되서 옆에 앉았긴 앉았는데

술을 따라야 하는 지 말아야 하는 지… 뭔가 말은 해야 할 거 같은데 어떤 말을 해야 하는 지…

아무튼 안절부절 못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모르는….

그런 귀여운 모습 상상이 가시나요?

 

그런 아이들이 많습니다. 어떤 느낌인 지 아시겠죠?

 

그러니…….. 부디…… 약간은 내공이 있으신 고수분들이 가셔서 그 아이들을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ㅋㅋㅋㅋ

안나가요가 술 좀만 마시면 클럽가요~~ 로 바뀌는 신기한 마법이 있는 가라오케 조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호치민 코코 가라오케

 

코코는 언제나 그렇듯 그 자리에서 1등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신규 멤버들 그리고 세심하고 확실한 케어를 자랑하는 조실장님…..

더 이상 뭐라고 말 할 수 없는 현재 호치민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옆집인 응안하 콤보가 상당히 매력이 있는 곳이죠.

 

일찍 가서 응안하 서비스 받고 면도하고 씻고 머리감고 때빼고 광내고 가라오케로 쑉~

응안하가 좀 비싸서 그렇지 서비스 만큼은 마사지샵 못지 않으니까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는 태고적부터 내려온 딜레마지만

손님이 많아야 애들이 많은 지 애들이 많아야 손님이 많은 지 역시 호치민 가라오케 생태계에서는 딜레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코코에 손님이 많아서 괜찮은 애들이 많을까요? 아니면 괜찮은 애들이 많아서 코코에 손님이 많을까요?

항상 꾸준하고 롱타임 애들 많고 교육 잘 된 아이들이 많은 코코 가라오케….

아무튼 맨날 예약할려고 전화하면 형님 죄송합니다 풀방입니다….. 라고 하는 조실장님입니다;;;;;

(그러니… 미리 미리… 일찍 일찍 예약하세요~~~)

 

 

호치민 오딧세이 가라오케

 

이제 오딧세이 가라오케는 엄연한 중견 가라인 것 같습니다.

손님도 꽤 찾아오시고 수질이나 수량도 기준 치 이상 올라 왔고…..

그래서인가 이제는 오딧세이 가라오케를 신규 가라오케라고 하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작년에 오픈 시점에는 방이 10개 밖에 없었던 소형 가라오케였는데 이번에 인테리어 하면서 큰 방들을 쪼개서 방 갯수를 늘렸다고 합니다.

어차피 단체 손님 와봐야 얼마나 온다고 큰 방은 1~2개면 되죠. 선택을 잘 하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방을 늘리면서 화장실이 없던 방들에도 화장실을 만들고 원래 화장실이 있던 방도 화장실을 그대로 두었네요.

층마다 하나씩 화장실이 없는 방이 하나씩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새로 만든 방 괜찮았습니다.

원래 올 수리를 하고 오픈한 지 일년도 채 안 되기도 했거니와 확실히 인테리어에 신경을 썼던 오딧세이 가라오케라서 지금도 인테리어는 충분한 듯 합니다.

 

그리고 수질이나 수량에 관한 부분도 123zo에 있던 마담과 실장님이 오시면서 확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영입한 로컬에 있던 아이들도 테이블만 뛰기도 하지만 짧게라도 나가는 아이들도 있어서

애들 평균 연령과 와꾸 수준을 확 올려줬꼬 노는 분위기 자체도 완전히 바꿔준 것 같습니다.

 

이달 초에 갔을 때 완전 맘에 드는 아이를 만났는데

그 전에 왔을 때는 한번도 못 봤었건만 일한 지 1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워낙에 갈 때마다 늦게 가기도 했거니와 그 당시에는 눈길 줬다가는 쫓아와서 옆자리에 앉을 것 같은 무서운 분들이 많아서

함부로 눈길 줄 수가 없었던 터라 내가 꼼꼼히 살펴 보지 못했었구나…. 하는 자책이 들었습니다.

 

확실히 진주는 꼼꼼히 살피고 찾아야 한다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용기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 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노력하는 자는 반드시 미인을 얻는 것 같네요.

 

 

푸미흥 가라오케 고구려

 

지난번 1부에도 언급을 했지만 이제 고구려 가라오케 실장님과 인연이 닿아서 고구려 가라오케에 에약을 해 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예약을 해 드린다는 것은 책임을 진다는 것과 동일한 말이 됩니다.)

 

고구려 가라오케는 갤러리 사건이 있고 난 후 현재 호치민 한인 가라오케 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애들 수량도 최소 120명은 되구요. 와꾸 수준도 준수합니다.

 

단, 방이 많다보니 호치민 국룰인 대기 후 단체 짜오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손님이 도착하면 지금 있는 애들 전부 그 방으로 가서 짜오방을 하는 그런 시스템이고 그렇다 보니 바라보기에 행복한 착한 아이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확률에 의지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런 아이가 몇시에 출근하는 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니까요.

 

3시부터 운영/ 소규모 국지전 식의 짜오방/ 30개의 방수/ 애들 120명 이상,,,,,

 

뭔가 생각나는 게 있으시죠? 맞습니다. 갤러리와 동일합니다.

갤러리의 차실장님이 이 시스템을 따라 한 건 지 고구려가 갤러리 시스템을 따라한 건 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둘이 비슷한 건 사실입니다.

 

출근하는데로 짜오방을 하다보니 거주자 분들이 알고 있는 애들에 대해서 미리 Keep을 하게 되고

그런 게 반복 되다 보니 우리 여행객들은 고구려에서 이쁜 애들은 구경도 못 해보는 상황이 많이 발생을 하곤 했습니다.

(푸미흥 가라오케에서는 어쩔 수 없는 룰입니다. 이쁜 아이 킵~~)

 

그래서 지금까지 저는 푸미흥 가라오케를 추천드리지 않았고 푸미흥 가라오케 쪽에서도 그런 상황을 알리가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상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고구려의 강실장님과 인연이 닿았고 이런 저런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다 드렸고 얘기를 맞춰 놓았으니

예약을 하실 때 혹은 예약 후 입장하실 때 혹은 노시는 중간에라도 강실장님에게 제가 소개해서 왔다는 말을 꼭 한번 해주세요.

그래야 혹시 모를 사고에 제가 대처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예약을 도와드린 것도 아니고, 텐프로를 보고 예약을 하신 것도 아닌데 사고가 생겼다고 제가 나서서 수습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니겠어요?

 

혹시 필요하시면 카톡 locarjung2 혹은 vn10pro 로 예약 요청하셔도 됩니다.

분명히….. 베트남텐프로나 꽁교수의 이름값은 여타 일반 거주자 분들 보다는 높을 겁니다.

 

 

호치민 추천 가라오케 예약 정보

 

▶ 통합 가라오케 예약 – 로카르 : locarjung2 // 086 5699 420

  • 넘버원 욜로실장 : hcmyolo // 089 878 6949
  • 코코 조실장 : kokojjokobas // 090 385 5880
  • 오딧세이 김실장 : odyssey1212 // 0344 579 776
  • 102 박부장 : jun_0978 // 079 868 5079, 유실장 mryoo12 // 097 10 22048
  • 조이 황사장님 : hcnlive // 093 795 0001
  • 고구려 강실장 hcm1122 // 0764 508 282
  • 강남 짱부장  no1jjangsaigon // 0352 963 119
  • 더원 준실장 theone24 // 038 866 8986
  • 빅뱅 로카르 locarjung2 // 빅뱅은 로카르님께 문의주세요.

 

쓰다보니 조금 길어진 것 같습니다. 원래는 다낭 밤문화 쪽 숨겨진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적으려고 했는데 9월 3부로 이어가던가 10월 1부에 적어야 할 것 같네요.

 

연휴동안 다낭과 호치민에 계시는 모든 회원님들과 구독자님들 항상 즐거운 꿈 꾸시고 행복한 시간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낭 호치민으로 대동 단결~~ 단결!! <(-.-)

 

 

이상으로 호치민 다낭 밤문화 – 호치민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 베트남 ‘23.09)-02 를 마칩니다.

 

written by 꽁교수@베트남텐프로 https://vn10pro.com

문의 사항 및 수정사항이 있을 때는 텔레그램 congvn 으로 연락주세요.

 

 

 예약문의  

 

예약문의(숙소/골프/렌터카 등)  : 베트남텐프로 vn10pro
가라오케예약(호치민현지민원)  : 로카르 카카오톡 locarjung2 / 베트남 086 5699 420

베트남텐프로운영숙소정보
베트남텐프로운영숙소정보

 

  Post Script  

 

비바투어에서 풀빌라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호치민 풀빌라, 아파트, 골프부킹, 렌터카, 가이드 모두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여행 스케쥴 문의 및 궁금한 점은 베트남텐프로 공식 카톡(vn10pro)으로
연락주시고 현지 민원 및 가라오케 예약 등은 로카르 카톡(locarjung2)으로 문의 주세요~

내상 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단결~ 단!! 결!!! <(–.–)

 

 

https://vivatourv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