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상류 클럽 3대장 클럽엔비 Club Envy – 호치민텐프로
호치민의 상류 클럽의 가장 상석은 누가 뭐라고 해도 카쇼가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Pent House니 Lux니 XOXO 같은 클럽들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때, 카쇼와 함께 홀연히 등장한 엔비 역시 그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데 이견을 달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엔비….. 한국서 클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다)
현재는 누가 뭐라고 해도 호치민에서 세손가락에 드는 클럽이라고 할 수 있다.
카쇼처럼 좁지 않고 극장식 컨물 1,2 층을 다 쓰기 때문에 웅장한 느낌에 스테이지에서는 러시안 무희들이 쇼를 보여주기도 하고 가끔은 뭔가 섹시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한다.
나 역시 카쇼보다는 엔비를 좋아하고 엔비의 음악을 더 좋아한다.
베트남 스타일의 하우스 음악 + 웨스턴을 배려한 고전 힙합곡들…..
카쇼가 그들만의 리그라면 엔비는 거주자들과 관광객의 조화로움, 동서양을 어우르는 고객층을 가지고 있다.
물론 여타 베트남 클럽들이 그렇듯, 도시락을 지참하고 오는 경우가 태반이니 뭔가 아슬아슬하면서 특별한 로멘스만을 기대하고 갔다가는 하늘에 떠 있는 별만 보고 오는 수가 많다.
새장국….. 그걸 마시는 수가 많다는 얘기 되겠다.
물론 간혹 특별한 로멘스가 이뤄지기도 하니 자신있게 당당하게 행동하는 것을 잊지는 말자.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 하지만 별 기대 없이 가면 작은 것도 큰 수확인 되니 남자답게 자신있게 당당하게 꺼리낌 없이 행동하길 바란다.
다만 내 생각은 그냥 좋은 친구들과 어울려서 즐겁게 놀고 오겠다 싶을 때 가면 좋은 클럽이 되겠다.
보통 Sitting Table에 앉을 때는 세트 메뉴를 시키는데
위스키를 시키는 게 가장 저렴하고(보통은 스카치 보다는 몰트 종류로 시킨다. 가짜가 적으니까)
샴페인 세트를 시키면 1700만동 정도 한다. 샴페인 대짜~
스탠딩 테이블에서는 맥주세트를 시켜도 되니 맥주 한잔 홀짝 홀짝 하면서 놀아도 된다.
주소 : 74 – 76 Nam Ky Khoi Nghia Street, District 1, Ho Chi Minh City 700000, Vietnam
구글맵 도우미 : https://goo.gl/maps/oVgQDWqgX3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