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강. 호치민 클럽의 종류

7477

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강. 호치민 클럽의 종류

호치민클럽
호치민크럽, 러쉬, 부이비엔, 오션, 사하라

 

 

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강. 호치민 클럽의 종류

 

 

안녕하세요 호치민 오픈톡에서 활동하는 꽁교수라고합니다.

 

요즘 개인 가이드 문의가 늘었길래 뭔가 했더니 손님 한분이 인터넷에 후기를 쓰셨나봅니다.

그래서 일도 많아진 겸, 고마움도 표현할 겸, 단톡방에서 소통하고 있는 내용들 여기에도 공유해 볼까 합니다.

당근 정보이긴 하지만 홍보도 될 수 있으니 심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너그럽게 봐주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얻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영자분들 심기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호치민의 클럽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물론 그 뒤로 물론 세부 분류도 있겠죠.

 

1. 로컬클럽

 

2019년 초 기준으로 카쇼, 싱싱, 카날, 엔비, 030, 212등이 이에 속합니다.

2023년 기준으로 아트모스 ATMOS 가 가장 흥하며 루프탑 라운지는 ZION이 가장 흥합니다.

 

베트남 호치민클럽 은 한국처럼 춤추면서 여자 꼬시러 가는 곳은 아닙니다. 당연히 여자 안 꼬시면 재미없겠지만 한국과는 스타일이 다릅니다.

 

추가) 한국식 클럽분위기 생각해서 부비부비 또는 어슬렁후 대쉬를 많이 생각들 하시는데 꽁가이들은 외모보다는 있어보이는데 더 관심이 많습니다.

 

전 맥주 한두병 들고 꼬셨어요라는 후기 보셨죠?

네 가능합니다. 몇몇 훌륭 와꾸에 벳남어도 잘하는 젊은친구들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민간인/ 반간인/ 워킹걸/ 관계없이 같이 놀아만 주고 빠빠이 해도 팁또는 택시비 달라는 애들 허다합니다.

그리고 카쇼, 싱싱, 까날, 엔비등은 한국 클럽 수준 또는 루프탑 바에서 먹는 바틀 값 이상이 나옵니다.

 

 

2. 비어클럽

 

말 그대로 맥주파는 클럽입니다. 부이비엔 86, 미스사이공, 오션, 사하라가 대표적이구요.

이외에도 킹덤이라든가 폭스등 다양한 비어클럽들이 있습니다.

비어클럽 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안에서 댄서/ 디제이가 있고 테이블에 앉아서 같이 술 마셔주며 서빙해 주는 애들이 있음.(보통 팁 20~ 50만동)

푸미흥 황찌우 비어 클럽 가면 착석하는 아이들 7~8명 대기중.

 

 

3. 후커스클럽

 

훅허~(working girl)들의 일터를 일컫구요. 호치민에 대표적인 후커스 클럽이 러쉬와 아포죠.

일단 이 두곳에서는 하우머치로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요즘은 오션과 사하라도 뭐 후커스 비어바나 다름 없어졌지만 그래도 90% 50%냐 정도의 차이?..

 

 

4. 루프탑바

 

클럽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어차피 비어클럽도 클럽의 범주에 넣었다면 루프탑 바도 이 범주에 넣어도 될 듯.

 

2019년 기준으로 칠바, 에어360등이 가장 유명하고 엠갤러리(쇼셜클럽)등이 치고 나오는 상황입니다.

2020년에는 SKYXX가 생겨서 로컬 애들에게는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칠바와 에어 360을 섞어 놓은 느낌? (세곳의 사장이 같으니 그럴 수 있죠)

야경은 칠바 에어 SKY=엠갤 순

 

엠겔(소셜클럽)은 낮에 애머니티 수영장으로 쓰기 때문에 풀파뤼 분위기.

가격은 비슷하지만 젤싼 보드카 또는 데킬라 먹으면 엠이랑 오션이랑 가격은  비슷합니다.

다만 누굴 데려가느냐 거기 있는 누군가와 조인하느냐의 차이?

SKY가 가장 비싸고 360이랑 칠바가 그 다음이지만 가격은 대동소이 하다고 보면 됩니다.

 

2023년 현재는 zion 이 가장 핫한 루프탑 바입니다.

값싼 샴페인은 3병 세트에 1000만동 선, 알망은 1병에 1900만동 정도 합니다.

물론 부가세 및 서비스료 별도입니다. (10% 5% 붙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