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가라오케는 지금 경계 경보 발령 중 –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베트남 2024년 5월 2부)

2556

다낭 가라오케는 지금 경계 경보 발령 중 –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베트남 2024년 5월 2부)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베트남5월 2부

 

 

다낭 가라오케는 지금 경계 경보 발령 중 –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베트남 2024년 5월 2부)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이번 글은 월간베트남 2024년 5월 2부 –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 다낭 가라오케는 지금…. 경계경보 발령 중입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다낭 가라오케 신데렐라 내상 주의보에서 경보로 상향 조정

 

지난 4월 편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지금 다낭 가라오케의 상황을 조금은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신데렐라 내상 주의보 발령 소식이었죠.

(잘 모르시는 분은 지난 4월 다낭가라오케 판세분석을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다낭 가라오케 신데렐라 내상 주의보 – 다낭밤문화 판세분석 2024년 4월호 2부 – 월간베트남

 

 

다낭 가라오케 신데렐라 내상이란

 

신데렐라 내상이란….
이놈에 꽁가이들이 12시만 되면 신데렐라 마냥 슬그머니 사라지는 내상을 말하는 것으로
@1이든 @2든 어쨌든 12시만 되면 집에 가야 하는 사정이 생기는 내상을 일컫습니다.

 

요즘 다낭에는 전염병처럼 신데렐라 증후군이 돌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신데렐라 증후군은 사전적으로 말하는 신데렐라 컴플렉스와는 다른 의미입니다.

주) 신데렐라 컴플렉스 : 남성에게 기대어 안정된 삶을 살아가려는 여성의 심리를 일컫는다. 성장기에 나약한 여성을 만드는 교육을 받아, 스스로의 능력과 인격으로 자립할 수 없는 여성이 가지는 심리적 의존상태를 표현하는 것으로 이런 여성들은 어느 날 자신을 위해주는 멋진 남성이 갑자기 찾아와 모든 것을 변화 시켜주기를 기대한다.

 

지금 다낭에 만연한 신데렐라 증후군은 이제껏 아무렇지도 않았던 아이들이 12시만 되면 갑자기 아들이 아프다거나 엄마가 오토바이 사고가 났다거나 하는 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집에 가야만 하는 일이 생기는 것을 일컫습니다.

예전에 한참 호치민에서 많이 벌어졌던 내상이죠.

 

아무것도 안 하고 숙소에 와서 술 사다가 한잔 하고 있는데 갑자기 가야 한다거나

아침까지 함께 하기로 약속을 해놓고 1차전이 끝나자 마자(혹은 끝나지도 못 했는데) 집에 가야한다고 하면 많이 짜증나겠죠?

(심지어는 끝을 봤던 못 봤던 일단 시작을 했다하면 끝난 거나 다름이 없다는 베트남의 X같은 룰 때문에 잠깐 다녀간 비용은 공정하게 지불해야 하고 긴긴밤 허벅지 뜯어야 하는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헌데 요즘 다낭에서는 그나마 말이라도 하고 가면 양반인 상황이 종종 발생 한다고 하네요.

 

다낭의 특성 상 일찍 자리를 마무리 하고 클럽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 순간 갑자기 짝꿍이 없어지는 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손님의 경우에는 뭔일 났나 싶어서 이리저리 한참을 찾아다니겠죠?

그헐게 시간은 시간대로 다 허비하고 흥은 다 깨지고 기분은 기분대로 잡치게 되는 거죠.

 

 

그런데 중요한 것은 그 뒤 가라오케 실장들의 대응입니다.

 

다낭은 대부분이 주대에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치민은 워낙에 그런 X같은 경우가 많아서 가게에 맡기고 나오는 개념이 있었지만

다낭의 경우네는 그렇게 맡기는 개념이 아니고 가게에서 미리 지불 받고 다 주게 되는 개념으로 선불 개념이 됩니다.

(현재 호치민은 전부 후불, 전문용어로 현장지불입니다. 아예 가게에 맡기는 개념 자체가 없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그런 상황이 생기고 나면 손님은 당연히 가게 측에 환불을 요청하겠죠?

 

하지만 이럴 때 가게들의 대응이 아주 환장할 지경입니다.

‘ 술 못 마시 애를 술집으로 데리고 가서 술 먹이는 바람에 취해서 집에 갔으니 손님 책임이다. ‘
‘ 애를 못 가게 해야지 가라고 한 건 손님이기 때문에 가게는 책임이 없다 ‘

이게 말인가요 방귀인가요?

그렇게 입으로 똥을 싸는 말들을 서슴 없이 한다고 합니다.

그럼 어제밤에는 왜 전화를 안 받았냐고..!!!!

 

 

다낭 가라오케에서 신데렐라 내상이 발생하는 이유

 

요즘 다낭에 가라오케 중에 벤츠, 준코 등을 일명 ‘밤실장’ 이라고 불리는 전문적인 모객만을 담당하는 일명 외부실장들이 직접 운영한다고 합니다.

외부실장이란, 오더만 넣고 가게에서 직접적으로 고객을 상대하지 않는 전문 모객담당들을 일컫습니다.

 

그렇게 벤츠와 준코에서는 어차피 한번 뿐인 뜨네기들의 내상보다 출근하는 꽁가이들의 기분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손님들과 꽁가이들이 마찰을 생기면 절대적으로 꽁가이의 편을 드는 편입니다.

 

어차피 정식으로 마담들을 두고 그 마담들이 고정으로 출근 시키는 애들이 있는 곳도 아니고

예약 상황에 따라서 보도들을 부르는대 그 보도들의 컨디션이 좋아야 초이스가 쉽기 때문이죠.

또한 내상이 생기고 컴플레인이 생겼을 때 자기들이 챙길 수 있는 이득이 더 클 때도 있을 거구요.

 

문제가 생겼다 -> 컴플레인을 한다 -> 얼마의 환불금이 발생한다 -> 자기가 갖는다

 

현재 다낭의 상황을 돌아보면 다낭대통령 인가? 하는 유명한 밤실장과 그 휘하 6~7명의 멤버들이

각각 사이트들을 운영하고 있고 그 6~7개의 사이트들이 다낭 키워드들의 대부분을 잠식하고 상단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오지 않고 현지에서 급하게 검색해서 놀 곳을 찾는 뜨네기 관광객들은 그들의 마수에서 벗어나기가 힘듭니다.

물론 그들이 벤츠와 준코를 운영하고 있는 거구요.

 

만약 구글에서 다낭 가라오케를 검색했을 때 벤츠와 준코를 1번으로 밀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그 곳에 지분을 넣고 있는 사람들이거나 그들과 결탁하여 뒷돈을 챙기고 있는 밤실장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우리가 신데렐라 내상에 대처해야 하는 자세

 

일단, 다낭도 가게에 모든 것을 계산하고 가는 시스템이 없어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그것은 하루이틀에 되지 않겠죠?

요즘 베트남 꽁가이들이 영악해서(다낭은 참 순수했는데 뗏 이후로 단속이 무서운 호치민 애들이 올라가면서 물 다 베려 놨어요;;;;;)

가게에 미리 안 주고 아침에 주면 다음 날 가게 와서 또 달라고 한다고 합니다.

손님이 아침에 줬지 않느냐고 하면 그건 자기가 잘 해서 받은 팁이고 페이는 가게에서 하는 거라고 한답니다.

(ㅋㅋㅋ 잡것들)

 

그러니 차근차근 그런 후불제 문화가 들어오도록 해야겠죠.

누군가 먼저 시작하면 그걸 많이 많이 소문내고 널리 알려서 그 가게가 흥하게 만들어 줘야 할 겁니다.

자주 가는 손님 보다는 워낙 뜨네기가 많은 다낭이지만 여러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소문은 발이 없어도 천리를 갈 수 있습니다.

화이팅!!!

 

호치민은 워낙에 고인물들이 많고 소문이 금방 나는 곳이라 내상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민감한 반면

다낭은 이런 신데렐라 내상이 비일비재하게 생기고 있다는데도 고칠 생각도 안 하고 있고

오히려 자기들 돈을 더 버는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참으로 개탄할 노릇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 해야 할 일은 그들이 원하는데로 끌려가지 않는 것입니다.

벤츠와 준코를 보이콧 해야 함은 물론 그곳을 미는 밤실장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들 역시 보이콧 해야겠죠.

 

헌데…….

워낙 그들이 구글을 조직적으로 장악하고 있어서 그것이 가능할 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쉽지 않더라도 할 수 있는 만큼은 해봐야죠.

 

독립운동은 못 했어도 불매운동은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다낭의 자주적 독립이 우리 유흥맨들에겐 그만큼 중요하지 않을까요? 쿨-_-럭;;;;

 

 

현 상황 다낭 추천 가라오케

 

요즘 이런 상황에도 그나마 비엠더블유 BMW와 텐프로 TENPRO 가라오케가 이런 내상이 적은 상황이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내상에 대한 대처가 빠르고 정확한 편이라고 합니다.

 

내상이 생기고 난 다음에 대처가 좋아봐야 뭐하겠습니까 마는

그래도 입으로 똥을 싸는 소리를 지껄여 대는 것들과 비교는 되지 않을까요?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어떻게든 풀어주고자 노력하는 말과 어쩔껀데? 하는 말은 뉘앙스가 완전 다르지 않을까요?

 

요즘 비엠더블유도 텐프로도 한방에 한명 꼴로 신데렐라 내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적다고 하는 곳이 이정도니 말 다했죠.

 

한팀에 한명 꼴이면 30~40% 로 신데렐라 내상이 생긴다는 겁니다;;;;;

 

그나마 이것도 사장님들이 마담들에게 그리고 꽁가이들에게 직접 지X지X 해대서 이정도라고 합니다.

어차피 하루 이틀 쉬면 여행객은 집에 돌아갈 것이고 그 다음에는 가게에서 돈 안 주는 일은 없으니까요.

 

저라면 요즘 같은 때는 다낭 가서 텐프로와 비엠더블유만 갈 것 같습니다.

 

텐프로는 빨리 풀방 되고 비엠더블유는 애들이 별로라구요?

애들이 어떻든 그게 문젠가요?

내상입고 밤새 하얀 천정 바라보고 있으면 주화입마에 빠져들텐데;;;;;;;

 

 

다낭 가라오케 및 불건마 | 마사지 | 식당 | 투어 예약 및 문의

 

다낭 매니져 신짜오 다낭

카카오톡 :  xinchaodanang

휴대폰에서 클릭 하시면 개인톡 혹은 카카오톡 친구추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다낭 스탭 xinchaodanang_kakao

 

이상으로 다낭 가라오케는 지금 경계 경보 발령 중 – 다낭 가라오케 판세분석 (월간베트남 2024년 5월 2부) 를 마칩니다.

written by 꽁교수 @베트남텐프로 https://vn10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