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호치민 – 2022년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part-II

3978

월간 호치민 - 2022년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part-II

 

 

월간 호치민 – 2022년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part-II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이번 월간호치민은 특별판으로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2번째 이야기입니다.

원래 판세분석은 한달에 한번 적었던 것인데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파트1에서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가라오케를 적어 봤고

이번에는 크게 약동하는 2022년 7월의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를 분석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호치민 의 관광객 수요는 코로나 하에 있던 때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농담 섞인 말이지만 가라, 마사지, 이발소 등은 가게 문만 열어놔도 돈이 벌리고 있다고 할 정도이니 말이죠.

 

 

가라오케의 경우 어느 정도 인지도만 있으면 주말에는 대부분 풀방을 채우고 있고

간혹 2바퀴를 넘어 3바퀴까지 돌리기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날에도 일요일을 제외하고는 애들이 모자라서 손님을 못 받는 지경이구요.

 

 

그래서 요즘은 어디다 예약을 하고 손님 잘 챙겨 달라고 얘기하기도 미안한 상황입니다.

어차피 풀방이 될 텐데……

기본 세트만 딱 마시고 서비스 달라고 2~3시간 죽 때리는 관광객 보다

화끈하게 한 두시간 있으면서 소주 열 댓병씩 먹거나 좋은 양주 두세병씩 까는 주재원들이 더 나은 게 사실이거든요.

 

 

주말에는 이 가게 저 가게 할 것 없이 30팀씩을 못 받았다고 말들을 하는 지경이니 말 다했죠. 

 

 

하지만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5가게에 30팀씩이면 15팀인대…,,, 과연 그 수엔 허수가 없을까요?

 

 

다시 말해거 그 손님들이 과연 한 가게에만 연락을 했을까요?

우리 가게도 30팀 못받았고 저 가게도 30팀 못 받았고 또 다른 가게도 30팀에 가깝게 못 받았을 겁니다.

돌고 돌아 여기 저기 다 연락을 돌려 봤을테니 말이죠.

 

 

결국 그 정도의 오버 부킹 손님(풀 부킹일 때 연락오는 손님)은 방 10개짜리 가게 몇개만 문을 열면 없어지는 고객들이 될 수 있다는 야기가 됩니다.

 

 

대부분의 오버 부킹 손님들은 8~9시쯤 되서 연락이 옵니다.

저녁 먹으면서 한잔 마시고 기분 좋으니까 노래나 한자락 하러갈까??? 하는 손님들이라는 얘기겠죠?

주재원일 가능성이 높겠고 주재원 아니더라도 대부분 이차에 목 마른 손님들은 아닐 겁니다.

그래서 대충 다른 방에사 병풍인 아이들만 세워놔도 초이스가 됩니다.

 

 

이 얼마나 꿀같은 손님이냔 말이죠. ㅋㅋㅋㅋ

 

 

어쨌든 제가 장담컨데 그런 손님들은 조만간………. 떨어질 겁니다.

그 시간에 아이들이 있고 빈 방이 있는 가게들이 분명 있을 거 거든요.

 

 

6월에 벌써 호뚱마우에 있는 예전 아이템 자리에 어썸이 문을 열었고

(가오픈이라고 하지만 애들을 출근시키고 있는 걸 봐서는 영업을 하는 듯)

레탄동 던전입구 쪽 타이반릉에 비타민이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가게인 A1이 예전 판도라 자리인 데탐에 문을 엽니다.

예전 제이제이 김사장님이 A1 주인인 건 많은 분들이 아실 거고 8월을 지나 9월에 다다를 즈음이면 꽁가이들 옥석이 가려 지리라 생각힙니다.

그 때가 되면 어썸도 비타민도 포지셔닝이 될 테고 8~9시쯤 예약을 하는 손님들이 갈 곳이 많아지겠죠.

 

 

물론 예전 졸리와 마스터즈 처럼 현재도 쌍두마차를 끌고 가는 곳이 있고

언제가도 아이들이 있는 가게들이 있으니

그 가게들은 오버 부킹들이 계속 되고 늦게 나가도 손님이 있으니 꽁가이들도 몰리겠지만 다른 가게들은 아닐 수 있다는 말입니다.

 

 

위에 언급 했듯이 현재 호치민은 손님은 넘쳐나고 아이들의 콧대는 하늘을 찌르지만 업소들은 앉아서 돈을 벌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인데 직접 연락하고 부킹하는 관광객 손님이 과연 대접 받을 수 있을까요?

하루에 3팀 이상 많을 땐 10팀 넘게 매일 부킹을 넣는 저나 로카르님도 예약 잡아줘서 고맙다고 얘기해야 하나? 싶을 정도인 상황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예약자 이름의 무게가 중요합니다.

Kakaotalk : locarjung2

‘ 단결!! 몇월 몇일 xx대 남자 3명 가라오케 예약 부탁드립니다. 어디가 좋을까요? ‘

요래 보내시면 알아서 현재 예약 상황 봐가면서 꽁가이 출근 숫자 확인해 가면서 예약 잡아드릴 겁니다.

힌달에 최소 100~500팀의 부킹을 넣는 로카르보다 실장님들에게 대접 받으실 수 있는 분은

당연히 직접 예약하시구요.

 

 

자…. 추천 가라오케 나갑니다.

 

 

첫번째 추천 가라는 넘버원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수량은 호치민 넘버원 가라오케 입니다.

비율도 좋구요.

다만 워낙 알려진 곳이다 보니 손님이 좀 빨리 오는 경향이 있어서 일찍 가서 대기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30대후반 이상 40대에게 추천드립니다.

(우리 중장년들의 넉넉함고 너그러운 마음이 함께한다면 천국에 이를 것입니다. )

 

짱부장이 좀 시크하고 원칙주의적인 모습이 있어도 츤데레입니다.

앞에서 시크하게 하는 척 해도 지 손님 내상입고 가는 건 또 못 봐주는 편이니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뭘 요구하면 안 된다고 하면서도 요구하지 않은 건 뒤에서 챙겨주는 그런 스타일이랄까? ㅋㅋㅋ

 

예약정보는 맨 아래~~!!

 

 

두번째 추천 가라오케는 코코 가라오케 입니다.

 

제제 김사장님이 에이원 가라오케 를 오픈하시지만 그 실채는 아직 베일에 쌓여 있으니

현재 호치민 가라오케 중에 마인드로 1등은 코코 가아오케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와꾸가 빠지냐구요?

에이~ 그건 아니죠. 어디가나 에이스는 있는 법이고 그 수량이 문제인 것 뿐이죠.

방 수가 적고 조실장의 성격 상 오버 부킹을 안 받다 보니 애들 숫자는 좀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 제제 마냥 일당백입니다.

 

 

와꾸 100에 성격 마인드 100짜리를 찾으신다구요?

 

 

네~ 그냥 한국에서 노세요~~

말 통하고 마인드 좋은 언니들 널렸잖아요.

우리가 베트남에 그리고 호치민에 오는 이유가 있는 거 아닐까요?

왜 베트남까지 와서 한국식 와꾸와 마인드를 자꾸 찾으시남요~~ ㅋㅋㅋ

 

 

우야둥둥 살짝쿵 내려놓고 놀기애는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예약정보는 맨 아래~~!!

 

 

20~30대 분들….. 그리도 일단 포기가 쉽지 않다 싶으신 분들은 넘버3 과 블링블링 추천드립니다.

 

 

넘버3는 7월까지 오픈 감사 이벤트를 진행 했었고 5시 이벤트도 진행 했었습니다.

5시에 오던 6시에 오던 정해진 시간에 순서대로 짜오방을 진행한다는 호치민 가라오케 의 분문률을 깨고

5시에 온 손님부터 5시30분까지 출근한 애들 먼저 짜오방을 진행하겠다는 거죠.

그 뒤로도 오는 애들마다 소규모로 4~5명씩 각 방에 보여주는 한국식 스타일이 가미된 짜오방 스타일로 바꿔 보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는 꽁가이들 때문에 자리 잡지 못했지만 추후에는 넘버3만의 톡특한 방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고로 5시에 가서 얼른 짝 맞추고 나와서 놀고 싶으신 분들에겐 딱입니다. 물론 애들 와꾸도 현재 호치민 가라오케 들 중에는 최상이라 생각합니다.

 

 

블링블링은 오히려 다른 전략입니다. 애들을 그냥 아무때나 출근시킵니다.

급한 애들은 먼저 나올 것이고 게으른 애들은 천천히 나옵니다.

몇시까지 출근 하라는 가이드 라인이 없으니까 다른 가게 나갔다가 초이스 안 된 애들

혹은 이차 나가야 하는데 손님들이 그냥 버리고 간 적당히 팔릴만한 아이들이 늦은 시간에 블링으로 많이 갑니다.

블링에 대한 소문이 그런 쪽으로 좋은 편이라 늦은 시간에 강자가 된 거죠. ㅋㅋㅋㅋ

그래서 복불복이 심하지만 얽매이길 싫어라하고 톡톡 튀는 개성의 MZ세대 어린 꽁가이들이 많다는 전언입니다.

 

예약정보는 맨 아래~~!!

 

 

현재 호치민 1군에는 11개의 가라오케 가 있습니다.

넘버원/ 넘버3/ 코코/ 블링블링/ 롤리팝/ 더킹/ 상상/ 오로라/ 어썸/ 비타민/ A1/

아직까지는 좀 부족해 보이지만 10개가 채워졌으니 조만간 또 지각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넘버원/ 넘버3의 쌍두마차에 블링블링과 코코 이외에는 대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예약문의  

로카르 카카오톡 locarjung2 / 전번 0865699420 

 

 직접예약  

코코) 조실장 카톡 kokojjokobas / 전번 090 385 5880
넘버3)  환사장  카톡  hcmhwan / 전번 07979 16 924
블링블링) 박부장 카톡 park_0768 / 전번 079 868 5079
넘버1) 짱부장 카톡 no1jjangsaigon / 전번 035 296 3119

 

 

이상 월간 호치민 22년 7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part-II  를 마칩니다.

by 꽁교수 @ vn10pro.com

 

 

요즘 제가 활동 중인 베트남 포에버 까페입니다.

비밀의 방에 많은 정보가 있는 곳이지요~

https://cafe.naver.com/ca-fe/vtnhcmlove

 

 

까페 가입하셔서 이런 저런 대화도 좀 나눠보시고 댓글 놀이를 통해서 친해져 BoA요~

 

 

post script

가라오케 예약 상담은 로카르님(카톡: locarjung2)께 연락주시면 되고

전반적인 여행 스케쥴 문의 및 궁금한 점은

교수(텔레그램: Congvn)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내상 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단결~ 단!! 결!!! <(–-)

(‘ 단결~!! ‘은 이제부터 예약자 분들 구독자 확인 구호입니다. )

예)
단결!! <– 구독자 확인 구호 필수

몇월 몇일 몇박일정/ 오전도착 오후귀국/ 40대 남자 3명/ 예산은 넉넉함
일정 좀 짜주세요~  

라고 연락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