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1군 기타 이발소 총정리 by 로카르
호치민 1군 기타 이발소 총정리 by 로카르
꽁교수님이 올리신 호치민이발소 총정리를 보고 그곳에 올라오지 않은 기타 이발소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한다.
참고 : 다낭 호치민 이발소 총정리(1부) – 다낭 호치민 밤문화개론 S03.E06
▶ 2024년 2월 작성
목차 :
- 스타이발소
- 춘향이발소
- 젠틀맨이발소
- VIP코스이발소
- BB이발소
스타이발소
현재 공사중인 새로 생기는 이발소이다.
응안하 이발소와 코코가 있는 길인 Nguyen Cong Tru 110D 에 새로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어디 가라오케 실장님인지 그 지인 인지는 모르겠으나 카더라에 의하면 그런 듯…..
일단 가라 손님들이라도 보내보시려는 듯 보인다.
어떻게든 초기에 성공적인 안착이 중요하니 뭐라도 배경이 하나 있으면 좋긴 하리라 생각된다.
황제에 있다가 로얄로 옮기고 나중에는 매니져를 보던 언니랑 동생이 도우미로 오픈 준비 중으로 보인다.
(한번 오라고 연락이 온다;;;;;)
어찌 장사가 잘 될 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1군 이발소들이 몰려 있는 곳이 1군 Nguyen Thai Binh/ Ky con/ Calmett/ yersin 에서 Nguyen cong tru 까지 확산 되는 것 같다.
아직 인테리어 중이라 구글맵에는 등록이 안 되어 있음
춘향 이발소
가장 최근에 오픈한 이발소로 로얄 리셉션이던 매니저 한국 남자친구 사장이 오픈한 곳이다.
사진과 같이 현재 아이들 9명이 있는 듯 하다. 실제로 방문했을 때는 다 보진 못 했다.
황제 로얄 vip 88 에 있던 아이들이 보인다.
요즘 이발소가 애들 빼오기 전쟁인 듯 하다. 결국 애들 몸값만 올려주는 꼴이 될텐데…..
얼마전까지 1 Tour 당 10만동 받던 걸 지금은 너도 나도 올려줘서 전부 15만동이 됐고 (그 덕에 이발소 비용은 40만동이 되었죠?) 지금은 20만동 줄테니까 오라고 하기도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하아~ 왜들 그러는 지………..
젠틀맨이발소
7군에 잘 운영되고 있던 두피케어에 진심인 쎄진박 미용실과 젠틀맨 이발소 였는데 1군에도 오픈을 했었다.
생긴 지는 꽤 되었지만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질 않는 곳이라 추가해 봤다.
오픈 초기부터 직원이 좀 적고 경험 미숙이 많이 지적 됐었는데 현재는 직원수가 2명이라고 한다;;;;;;;;
조만간 문을 닫을 가능성도 있는 듯;;;;;;
1군 VIP COS
기존에는 유명한 분이 운영하던 마사지샵 자리인데 이것 저것 부족한 부분이 좀 눈에 띈다.
일단 환복을 하는 것 까지는 좋은데 탈의실이 따로 없어서 배드에서 옷을 갈아 입어야 한다.
커텐이라도 있든가;;;;;;;
옆자리에 손님 있어도, 서비스 하는 꽁가이가 있어도 그냥 거기서 갈아입어야 한다.
물론 화장실 가서 갈아입을 수도 있겠지만 옷갈아입을 전용공간이 없는 게 가장 아쉬웠다.
현재 직원이 4명이라고 하시고 계속 모집 중이라고는 하는데
2월 말까지는 50% 할인해서 20만동이라 가봤지만 40만동을 받게 되면 잘 모르겠다.
아무튼 꼭 빤쭈는 입고 가는 걸 추천한다……..
옆에 서비스 하는 꽁가이한데 방맹이 다 보일 뻔 했다.
BB 이발소
사진을 봐서는 오픈 당시 9명으로 시작한 듯 한데 현재는 4명 남아 있었다.
혹시 어디 숨어있다면 모르겠지만 오다가다 본 건 4명만….
손님이 없으면 직원이 빠진다는 건 인지상정 아닐까 싶다.
그래서인지 한달전부터 부동산 거래 톡방에 매물로 나오고 있는 듯 보인다.
많은 분들이 호치민에서 쉽게 사업을 시작하시려고 한다.
여기저기 널린 게 이발소이고 그 많은 애들이 돈 많이 주면 안 오겠어? 하고 생각하는 듯
그리고 실제로 가보면 이발소에 주인이 붙어 있는 적이 없으니 애들한테 맡기고 사업하기 딱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듯 하다.
그런데 실제로 주인이 없는 이발소가 장사가 잘 되는 걸 본적이 없다.
어떤 장사든 사업이든 주인이 붙어서 챙겨야 되는 게 이치다.
그러니 꼭 뭘 시작하기 전에 시장이 돌아가는 걸 많이 보고 오픈을 했으면 좋겠다.
마시지도 그렇지만 이발소는 정말 취향이 많이 반영되는 것 같다.
누구는 어디가 좋고 누구는 어디가 좋고….. 제각각 다르게 말을 하기도 한다.
그러니 꼭 좋다고 하는 곳 한곳만 가보지 말고 여기저기 가보고 자신만의 최애를 찾아보기를 바란다.
이상 끝~
by 로카르 @vn10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