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 (2부)

3972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2부)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은 1부에 이어 2부를 다시 한번 작성합니다.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가 잔잔한 듯 하지만 안에서는 이리 저리 요동을 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월이 벌써 끝나갑니다. 벌써 2023년의 1/4분기가 지나고 있다는 게 참;;;;;;
(올해엔 뭐 했나 싶고 서글프네요;;;;)

이번 달에 벌써 2번 다녀왔고 다음 달에도 가이드 한번, 결혼식 한번…. 2번이나 계획이 잡혀 있는데 (티켓팅 완료;;;)

4월까지 7번 방문이라;;;;;; 비행기값 어쩔;;;;;

 

이러다가 다시 호치민에 들어가서 사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자주 가는 것 같습니다.

5,6월은 많이 바쁠 듯 하니 자주 가긴 어려울 것 같지만 잠간이라도 짬내서 다녀와서 호치민 밤문화 와 호치민 가라오케 소식은 계속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3월에는 호치민 밤문화 업소들의 마약 단속 이슈가 호치민 유흥가를 휩쓸었고 이젠 조금씩 잦아들고 있는 듯 합니다

호치민밤문화 업소에게는 가장 큰손이신 호치민 주재 검정 양복 잘 어울리시는 분들(다른말로 토사장님)에게 한국에서 가라오케 출입금지령이 내려졌다는 소식이 들리고

그로 인해서 그 분들이 주 고객이었던 가라오케들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 것 같습니다.

 

쉬지 않고 3군, 1군 가라오케에 마약 단속이 있으니 그 분들에게 가라오케가 위험하긴 하겠죠;;;;;

 

보통 한인 가라를 분류할 때 몇가지 기준이 있지만 우리 여행객 분들에게는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주재원들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가라오케와 여행객들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가라오케죠.

쉽게 주재원가라, 여행객가라 라고 표현합니다.

 

아래 글 참고하세요.

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4강. 호치민 가라오케의 종류 (상-한가라)

 

주재원가라 손님 중에 가장 큰 손들이 검은정장 엉아들입니다.

비싼 술도 거침없이 시키고 꽁가이들 팁도 팍팍 주고 풍선도 통째로 놓고 불어버리고…….

 

 

그래서 가끔 요론 사진 실장님 Zalo에 올라오 그럽니다. ㅋㅋㅋㅋ

 

그런 손님들이 현재 많이 오지 않고 있으니 호치민 유흥 업소들이 전부 긴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재원들로 충분하다고 까탈스러운 관광객 안 받겠다고 선언했던 몇몇 가라들이 다시 관광객을 받아야 겠다 한다고 하니 보릿고개 기간이 돌아왔구나….. 싶습니다.

 

원래 겨울이 극성수기인 동남아의 특성 상 겨울 방학이 끝나는 시기부터 5월까지는 비수기입니다.
보통 3월 첫주가 지나면 예약이 빠지기 시작해서 5월까지는 연중 가장 관광객이 가장 적은 보리고개 기간입니다.

 

요런 보리고개에 찾아가야 대접을 받겠죠? 자자 발권들 하십시요~~ ㅋㅋㅋ

허락보다 용서가 쉽습니다~~~~~

 

 

 

우야둥둥

본론으로 들어가서 3월에 가라오케 판세 분석에 짚고 넘어갈 곳은 넘버원과 코코 그리고 갤러리 입니다.

 

넘버원은 욜로 실장이 이제는 완전히 자리를 잡은 듯 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할 때 여러분이 한가라를 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 지 아시나요?

그것은 바로 예약자 이름의 무게 그리고 실장님의 파워입니다.

 

예약자 이름의 무게라는 것은 그 사람이 얼마나 많은 예약을 하는가 그리고 그 손님이 예약자에 대해 얼마나 신뢰도가 높은가로 결정됩니다.

 

쉽게 말해서 모객(고객모집) 능력과 재방객이 얼마나 많은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베트남텐프로 구독자님들 이 글을 보시고 현재 호치민 가라오케가 이렇게 흘러가고 있구나…. 하는 판단을 많이 하시죠?

그리고 글 마지막에 있는 실장님들의 연락처로 직접 연락하시는 경우도 많으시구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그 실장님들에게 직접 예약을 하실 때,

  • 단순히 예약 가능한 지 물어보고
  • 김아무개 외 3명이라고 얘기하시고 예약을 하시게 되면

여러분은 그냥 김아무개로 핸드폰에 저장이 될 것이고 그냥 김아무개가 될 뿐입니다.

 

하지만…..

  • 베트남텐프로 보고 연락드렸습니다.
  • 혹은 꽁교수님 글 보고 연락드렸습니다.

라고 말씀을 하시게 되면 여러분은 김아무개 베트남텐프로 라고 저장이 될 것이고

베트남텐프로 혹은 꽁교수와 이름의 무게를 함께 하는 손님이 되실 겁니다.

 

예전부터 실장님들과 직접 연락을 하시는 분들이시더라도 예약하실 때
베트남텐프로 나 꽁교수 글 보고 왔다고 한말씀 해주세요~

‘ 텐프로 3월 글보고 연락드렸습니다. ‘  <— 요 멘트 하나 어렵나요?

 

베트남텐프로 사이트에서 꽁교수가 한달에 가라오케로 이끄는 손님이 몇 팀이나 될 지 생각해 보셨나요?

텐프로님과 로카르님 그리고 제가 예약하는 팀에 덧붙여서 제 이름을 언급하고 직접 예약하시는 팀을 다 합치면 얼마나 될까요?

 

얼마가 됐든 절대 가라오케에서 무시할 수 없는 숫자가 됩니다.

 

그래서 구독자 여러분에게 예약하실 때 제 이름에 무게를 보태 주십사 부탁을 드리는 겁니다.

여러분도 베트남텐프로와 꽁교수의 이름에 무게를 보태 주시고 이름에 함께 하신다면 일석이조요 일거양득이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제가 그 이름을 팔아서 갑질을 하겠다는 뜻은 아닙니다.

혹은 여러분들이 갑질을 하라고 말씀 드린 것도 아니구요.

혹시 여행자라는 이유만으로 보잘 것 없는 사람처럼 무시당하지 말자고 말씀 드리는 거죠.

(여행자가 무시당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여러분께서 그 이름으로 실장님들에게 갑질을 하신다면 그것도 용납이 안 될 겁니다.

그런 경우 대부분 전후사정 얘기하며 미리 연락을 주거든요.

저도 되도 않는 요구는 들어주지 말라고 하고 일방적인 갑질은 무시하라고 얘기합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실장님의 가게 내에서의 파워입니다. 그 파워는 무엇이냐? 바로 예약 비중이죠. 쉽게 말해서 몇방을 채우는가……

 

닳고 닳은 호치민가라오케 꽁가이들이 하루에 1방~2방 간신히 하는 막내실장 말을 들을 것 같습니까?

그리고 아무리 가라에서 잔뼈가 굵은 마담들이라고 해도 한달에 150방~200방 하는 실장의 말을 무시할 수 있을까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게에서 얼굴 보기 힘들더라도 손님 많은 실장한테 예약을 하는 거고 그런 실장에게 손님이 더 몰리는 겁니다.

그렇다고 손님이 많은 실장이 케어가 약할까요? 지금까지 꽁으로 그 손님들을 유치하고 그 자리에 올랐을까요?

 

이것 역시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메인급 실장들은 전부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겪으면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이런 진상 저런 꽁가이 다 겪어보고 베테랑이 되어 그 자리에 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그런 실장의 말을 마담이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거죠.

 

현재 욜로실장이 제가 봤을 때 단순히 넘버원 가라오케의 간판 뿐만이 아니라 부킹 수로는 호치민에서 손에 뽑힐 것 같습니다.

 

그런 만큼 가게에서 파워가 생겼겠죠?

이제는 가게 내에서 입지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꽁가이든 마담이든 무시할 수 없는 메인 실장이 되었습니다.

 

옷을 갈아입는 아이든, 옷 안 갈아입는 아이든….. 요즘 아이들 와꾸는 가장 좋게 평가 받고 있는 넘버원이고

그만큼 욜로실장에게 파워가 생겼는데 욜로실장을 안 찾을 이유가 없죠.

그래서 요즘은 넘버원 욜로실장을 많이 추천합니다.

 

어떤 분들이 물으십니다. 왜 이렇게 욜로실장을 띄워주냐 돈 받냐 라구요. 
저는 넘버원 가면 술값도 꼬박꼬박 다 냅니다. 물론 가끔은 소주 몇병 서비스로 받기는 합니다;;;;
제가 예전부터 칭찬하고 또 칭찬했던 실장님들 지금 어떻게 됐습니까?
다들 자기 가게에서 1등이 된 것은 물론이고 호치민내에서도 손가락에 들어가는 실장님들이 됐습니다.
저는 내돈내산으로 글을 씁니다. 욜로실장 찾아가 보시고 실망하시면 말씀 주세요.
제 글에 그 내용 그대로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 글의 진정성에 의심이 가신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제발……

 

그 다음…. 걱정했던 코코 가라오케 소식입니다.

 

코코는 3월 호치민가라오케 판세분석 1부에서 적었다시피 풀 부킹이 되서 큰 룸까지 비워줘야 하지 않는 한 대형 룸에 아이들이 대기 하고 손님들이 방에 들어가서 초이스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수십개의 눈이 레이져를 쏘아대는 방에 들어간다는 게 약간 부끄러우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해봤지만;;;; 쬐금 뻘쭘합니다.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되면 초이스 시간도 확실히 짧아지고 애들이 방마다 옷 갈아입고 안 갈아입고 말을 바꾸는 걸 못 하게 되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또 한가지 더 좁은 공간에서 이리 저리 섞여 있는 지라 얼굴도 안 보이고 가까이 가서 얼굴 보고 초이스 하고 싶다고 아시워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분들에게도 희소식이 되지요.

 

남자가~ 응? 거 좀 쪽팔리면 어떻습니까~ 오늘의 중전을 간택하는 자리인데 해야죠~ ㅋㅋㅋ

 

마담이 바뀌면서 꽁가이들 역시 절반 이상 바뀌면서 물갈이가 되었는데 몇 차례 갔다 온 손님들에게 피드백을 받았는데 수질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합니다.

기존 고인물에 깨끗한 물이 흘러서 물이 더 깨끗해 졌다고 하니 일주일 후에 저도 가봐야겠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제가 직접 가보고 다시 말씀 드리겠지만 각자 기준이 다르고 보는 눈은 각자 다를 수 있으니 직접 가보시고 판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새로 흐르는 물들이 기존 물들과 잘 융화가 될 것인가… 괜히 흙탕물이 섞이는 건 아닌가…. 에 대해서도 살짝쿵 걱정이 있었지만

쎈언니 케릭터의 상급 마인드의 고인물들이 그대로 남아서 새로 흘러온 물들을 정화 시켜 놓아서 아이들이 대부분 그 마인드 그대로라고 하네요~

 

항상 말씀 드리지만 조실장님의 케어는 호치민에서 손가락에 꼽힙니다.

 

방문한 다음 날 꼬박꼬박 예약자에게 연락해서 전날 문제는 없었는 지 확인하고 문제 있었으면 체크해서 바로 바로 제제하고 환불하고 그 내용을 보완하고

그러다보니 요즘 구독자 분들 거의 대부분 코코 조실장님에게 직접 예약을 하시는 거 같습니다.

저나 로카르 혹은 텐프로님한테 코코 예약 부탁하시는 분이 별로 없어요~

 

그런데 저나 로카르 혹은 텐프로 얘기를 하시는 분이 별로 없나 봅니다;;;;;

그렇다보니 조실장님이 텐프로에서 꽁교수님이 손님에게 추천을 별로 안 한다고 말씀을 하신다네요. ㅠㅠ

저는 언제나 코코를 추천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슬픕니다. 그리고 구독자 분들에게 좀 서운합니다. ㅠㅠ

 

텐프로 판세분석 보고 왔어요 <— 이 말씀 한마디 하시는 게 그렇게 어려울까요?

 

베트남텐프로가 유료사이트도 아니고 그렇다고 제가 구독료를 받는 것도 아니고

내돈내산으로 호치민 가서 여기 저기 가라오케 가보고 이런 저런 얘기 나눠보고 여기저기서 정보를 얻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고 있는데……..

텐프로 보고 왔다….. 꽁교수 추천으로 왔다…. 정도의 말씀 한마디 해주시는 거 어려운 거 아니지 않나요?

다시 한번 부탁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이 코코를 가시게 되면 꼭 조실장님한테 말씀 전해주세요.

 

베트남텐프로 꽁교수가 많이 추천하더라~~~ 라고….

 

갤러리는 방수가 많은 곳 답게 현재 호치민 1등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게 무엇을 뜻하느냐……… 손님이 가장 많다는 거죠.

항상 얘기하지만 손님이 많다 = 꽁가이들이 많다 라는 공식이 성립합니다.

그만큼 갤러리는 출근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점심 먹고 2시부터 방을 돌리고 손님 오시는데로 현재 출근해 있는 애들 싹 다 보여주면서 짜오방을 하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빨리 가도 그 때 출근해 있는 애들을 볼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건 반대로 조금 늦게 가도 그 때 출근하는 아이가 괜찮을 수 있다는 부분이 되기도 하기에 장점이 될 수도 있겠죠?

 

3월 1부에 적었듯이 가게마다 그들만의 룰과 시스템이 있는 거고 우리는 그것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갈지 안 갈지만 결정하면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갤러리에는 환실장이 있습니다. 제가 항상 믿고 맡기는 환실장입니다.

차사장님이 짬밥이 있고 또 한칼 하시는 분이라 땡길 때는 쫙~ 땡기실 수 있는 분이기 때문에

현재 환실장이 갤러리에서 압도적인 1등은 아닐 수 있지만 1~2등을 다투긴 할 겁니다.

 

제가 왜 환실장을 믿는 지 왜 손님에게 추천을 하는 지 겪어보시면 딱 아실 겁니다.

 

환실장에게는 오랜 시간 저와 겪어온 시간 있기 때문에 굳이 제 이름에 무게를 실어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구독자 분들이 대접을 받기 위해서 제 이름을 사용하시는 건 관계 없습니다.

대신 중간에 뭔가 컴플레인 걸 때 사용하시는 건 비추고 입장할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누군가가 제 이름으로 예약을 하고 가면 환실자에게서 카톡이 옵니다.

 

꽁형~ 오늘 손님 4분 텐프로 보고 오셨습니다.
잘 챙겨드리고 만족시켜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요^^

이런 게 있어야 문제가 생겼거나 컴플레인 꺼리가 있을 때 제가 중재를 하거나 챙겨드릴 수 있는 명분이 생기게 됩니다.

 

 

오딧세이와 두바이는 이번에 방문 드리지 못한 관계로 2부에는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1부를 확인해 주세요~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1부)

 

마지막으로 새로운 가라오케 소식입니다.

 

블링블링의 박부장이 전에 운영했던 판도라의 실장들이 새로 가게를 맡아서 보고 있다 하니 조만간 가보고 올리겠지만 상당히 핫하고 즐거운 일들이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김이사(현재는 푸미흥 모처의 사장?) 에게 통수를 세게 맞기 전에 왕코를 운영하셨던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던 1군 모처의 로컬 가라오케 라고 하고

한인이 운영하는 로컬 가라오케라고 홍보도 많이 하고 광고도 많이 하셨으니 아시는 분은 아실 듯

애들 반은 로컬, 또 반은 한가라 애들이라고 합니다.

 

박부장이야 헤라를 인수해서 119라고 이름 붙였던 가게에 지분 투자를 할 때부터 알고

코코의 왕회장님에게 판도라 운영을 제안 받고 고민하던 때부터 잘 될 줄 알았던 실장님이라

판도라의 실장들이 새로운 가라오케를 맡게 될 것 같다고 연락이 왔을 때 잘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조만간 추천할 지 비추천할 지 한번 방문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2023년 3월 추천 가라오케 실장님 연락처 나갑니다.

 

통합 가라오케 예약 – 로카르 : locarjung2 // 086 5699 420

넘버원 욜로실장 : hcmyolo // 089 878 6949
갤러리 환실장 : hcmhwan // 070707 8211
코코 조실장 : kokojjokobas // 090 385 5880
오딧세이 김실장 : odyssey1212 // 0344 579 776
두바이 제임스사장님 : locarjung2 (두바이는 로카르 님에게 문의 바랍니다.)

 

이상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 (2부)를 마칩니다.

 

witten by 꽁교수 @vn10pro.com

 

 예약문의  

예약문의(숙소/골프/렌터카 등)  : 베트남텐프로 vn10pro
가라오케예약(호치민현지민원)  : 로카르 카카오톡 locarjung2 / 베트남 086 5699 420


  Post Script  

비바투어에서 풀빌라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호치민 풀빌라, 아파트, 골프부킹, 렌터카, 가이드 모두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여행 스케쥴 문의 및 궁금한 점은 베트남텐프로 공식 카톡(vn10pro)으로
연락주시고 현지 민원 및 가라오케 예약 등은 로카르 카톡(locarjung2)으로 문의 주세요~

내상 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단결~ 단!! 결!!! <(–)
(‘단결~!! ‘은 이제부터 예약자 분들 구독자 확인 구호입니다.)

상담을 하실 때는 일단 티켓팅부터 완료하시고 시작합니다.
단결!!
티켓팅 완료/ X월X일X박일정/ 도착시간 귀국시간/ 연령대 남자 X명/ 예산(넉넉)or예산(빠듯)

라고 연락주시면 문의 사항에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https://vivatourvn.com
https://vivatourvn.com

2023년 3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 호치민 밤문화 월간호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