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274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초보자용)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월간 베트남 베트남판세분석 2025년 2월호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이번 글에는 요즘 많은 여행자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호치민 로컬가라 들 각각의 특징과 내공에 따라 추천할 만한 곳 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 보스가라오케
  • 델루나69 가라오케
  • 71 쭙마이 가라오케
  • 21 럭셔리 가라오케

 

이외에도 아바타나 리치 같은 곳도 있지만 솔직히 처음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기는 좀 그렇고

새로 오픈한 ATLAS나 EVEREST 같은 곳은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아서 좀 더 검증을 하고 차후에 소개해 드리도록 쭈겠습니다.

 

그런데 나는 왜 제목이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일까요?

내공에 따른…… 이라는 전제가 붙었기 때문입니다.

 

호치민은 수없이 들락거리셨던 분들이라면 이미 각 로컬 가라오케의 기본적인 룰이라든가 분위기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고

아직은 로컬 가라오케에 대해서 잘 모르고 어떤 곳이 나하고 맞을 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이 보시면 좋을 내용이라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혹시 이견이 있을 수 있고 이견이 있을 시에는 무조건 그 말이 맞을 겁니다.

그러니 이런 견해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I.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보스 가라오케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그 첫번째는 쭝손에 위치한 보스 가라오케 입니다.

 

보스 가라오케 주소

 

27-29-31 Đ. số 9A, Bình Hưng, Bình Chánh, Hồ Chí Minh, 베트남

https://maps.app.goo.gl/HjT89D4Ydw2Fxgv78

 

보스 가라오케 히스토리

 

보스 가라오케는 코로나 전 디맥스와 썬플라워 그리고 지금은 닫았지만 2군에 문을 열었었던 살라와 같은 가라오케 입니다.

텐까페 급이라고 불리던 123, 166 등이 있던 그 시절에도 그곳과는 차별화를 두고 또 다른 매니아층을 만들었던 곳으로 한국으로 따지자면 쩜오급 스타일로 노는 곳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디맥스도 접고 썬플라워도 접고 보스 한 곳만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는 누가 논하더라도 제일 앞자리를 차지하는

호치민을 대표하는 로컬 가라오케가 되었습니다.

 

보스 가라오케는 베트남 로컬 손님도 많지만 중국 손님이 많은 곳이었기 때문에 스타일은 중국 스타일의 로컬가라오케 입니다.

하지만 한인타운인 7군에 가깝게 있어서인지 쪽수로는 한국 손님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 하지만 큰손 중국 손님을 매상에는 못 따라가죠;;;;;

 

직원 숫자는 많을 때는 출근한 총 인원수가 160~180명에 육박한다고 하는데

한가라와는 다르게 한국과 같은 스타일로 손님이 오는데로 가능한 애들이 쇼업을 들어오기 때문에 실제로 가서 볼 수 있는 인원은 20~30명이 채 안 됩니다.

하지만 거의 왠만하면 스타일을 맞출 수 있는 애들이 포진해 있어서 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보스 가라오케 쇼업 룰

 

그리고 기본적으로 2방을 본다는 게 룰입니다. (2방 이상은 안 봅니다.)

2방을 본다는 게 어떤 것을 의미하느냐………… 메뚜기를 뛴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양날개를 펼치는 게 좋고 그래야 왼쪽이 나갔다가 들어오면 오른쪽이 나가고 오른쪽이 들어오면 왼쪽이 나갑니다.

보통은 다른 방으로 짜오방을 나가는 경우이고 짜오방을 한 후에 간택을 받으면 그렇게 두 방을 왔다 갔다 하게 됩니다.

혹시 자꾸 들락 거리는 게 싫으시면 다른 방이 있는 지 물어보고 아직이라고 하면 추가팁을 줄테니 나가지 말라고 하시면 안 나갑니다.

* 기본팁이 100만동이고 나가지 말라고 하면 팁은 2배가 되겠죠?

보스 가라오케 +@ 에 관하여

 

그 외에도 다른 방에서 +@ (플러스알파 혹은 에프터라고도 부르죠) 를 묶으면 이 방에서는 불가능한 상황이 되어 버리니

+@를 생각하신다면 다른 방에서 묶기 전에 가능한 지 물어보고 빨리 의사타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의사타진이 끝나면 다른 방이 없거나 다른 방이 끝나고 나면 역시 쇼업하러 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싸리 처음부터 다른 방이 없다고 하면 +@ 를 나가자고 묶어버리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부분 +@ 2( long~ ) 은 잘 안하고 +@1 (short~~) 으로 나가는 것을 선호하며

당연히 @2를 원하실 경우에는 미리 협의를 하셔야 합니다.

 

+@의 경우 퇴근시간 이후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12시가 되기도 하고 1시가 되기도 합니다.

* 어차피 결정권은 꽁가이에게 있는 거라 평일과 주말이 다를 때가 있고 손님이 많고 적음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담당 매니져나 손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일찍 가서 퇴근시간보다 일찍 나온 경우 약속을 펑크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서

같이 자리가 끝나는 게 아니라면 크게 기대하지 않고 약속을 잡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수량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스타일을 맞추는데 문제가 없지만

워낙에 손님이 많기 때문에 시간대가 안 맞으면 제대로 된 애들을 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이유로 어느 정도 방문 횟수가 있고 매니져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지 않으면 홀대를 받기 쉬우며

한,두팀 정도에게 욕을 먹어도 매니져들은 눈 하나 깜박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만큼 받쳐주는 물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죠.

 

덕분에 돈 쓰고 기분 나쁜 곳  이라는 평가도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왼손 빠따질을 좀 해주면 또 그 만큼 대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많이 가서 많이 팔아주는 게 1번, 한번 가서 그래도 적당히 팁질을 해 주는 게 2번입니다.

* 어떤 분은 가끔 주대는 300만동 나오고 팁질로만 2,000만동 쓰고 오기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초행이신 분들에게는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곳이고

내가 이만큼 썼는데 저따위로 한단 말이야? ‘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으니

한국에서 쓰는 만큼 쓰고 한국보다는 더 대접받겠다. ‘ 하는 마음으로 가시면 적당하다고 봅니다.

 

추천: 놀만큼 놀아봤고 쓸만큼 쓰고 쓴만큼 대접 받겠다 하는 분
비추천: 로컬 처음 가시는 분, 메뚜기 싫어하는 분, 돈이 돈값은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II.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델루나69 가라오케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그 두번째는 델루나69 가라오케 입니다.

 

델루나69 가라오케 주소

 

165 Đ. Nguyễn Văn Cừ, Phường 2, Quận 5, Hồ Chí Minh quan5 베트남

https://maps.app.goo.gl/Qcwcv1yuSKS141tx8

 

델루나69 가라오케 히스토리

 

델루나69 가라오케는 예전 그린 가라오케 (구.강남가라오케)가 있던 곳을 인수하여

로컬스럽게 그리고 럭셔맇게 새로 인테리어를 하고 운영하는 로컬 가라오케 입니다.

 

보통은 로컬 가라오케 라고 하면 베트남 사장에 베트남 매니져들 베트남 마담들만 있어서

왠지 눈탱이가 두려워 꺼려 하시곤 하는데

델루나69는 중국 손님과 함께 한국 손님을 받겠다는 생각으로

중국 손님을 상대하는 팀과는 별도로 더원과 원투를 운영하고 있는 박부장님이 한국 손님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맡고

예전 오로라에 있던 방실장님이 상주하면서 손님을 케어하는 곳입니다.

 

델루나69의 컨셉

 

예전 102나 더원 초창기 컨셉처럼 한가라에서 일부 로컬가라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일부만 시스루 입히고 그렇게 로컬가라 흉내를 내는 곳이 아니고

몇몇 로컬가라 처럼 로컬가라 매니져입네……. 하면서 실제로는 상주하지도 않고 예약만 넣으면서 그냥 부킹피만 받아 먹는 브로커가 있는 로컬가라가 아니고

진짜로 한국인이 상주하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로컬가라오케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100% 로컬 가라 느낌이라기 보다는 로컬 가라 애들 70%에 한가라 애들이 30% 정도로 섞여 있는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그게 오히려 초보자 입장에서는 낯설지 않으면서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담들이 전부 로컬가라에서만 일했던 마담이면 짜오방 스타일, 메뚜기, 팁징징 등등 한가라 스타일과는 약간 다른 부분이 있는데

지금은 그래도 한가라에서 일해봤던 마담들이 한둘은 있는 것 같아서 로컬가라 꽁가이들에게 어느 정도는 절충을 해 주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한국인 실장님이 그 전에 마담을 통해서 중재를 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일 수도 있죠.

 

그래서 한가라와 완전히 이질적이지 않은 느낌에서 충분히 로컬가라에서 노는 느낌을 느낄 수 있고 조금 더 수위를 높이고 분위기 살려서 노는 게 어렵지 않은 곳입니다.

어떻게 보면 완전 뜨거운 물에 들어가기 전에 살짝 미지근한 물을 경험하고 적응하는 그런 느낌이랄까?

* 열탕 들어가기 전에 온탕 들어가는 느낌……….. 뭔말인지 아시죠? ㅋㅋ

 

예전부터 102나 더원의 반반 컨셉을 좋아하셨던 분이시거나 야누스가 마음에 드셨던 분들이라면

그 상위 호환이 바로 델루나69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천: 로컬가라를 가보고 싶으신데 눈탱이가 두려운 초보여행객들
비추천: 산전수전 다 겪으신 로컬 고수분들(좀 어설플 수 있습니다)

 

 

III. 71 쭙마이 가라오케 (풀네임 : 떤 흥 쭙 마이 Tan Huong Truc Mai)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그 세번째는 71 쭙 마이 가라오케 입니다.

 

71 가라오케 주소

 

71 Đ.Sương Nguyệt Anh,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Hồ Chí Minh, 베트남

https://maps.app.goo.gl/5gRg4umdegYJaFk77

 

71 가라오케 히스토리

 

71 쭙마이(이하 71) 가라오케는 코로나 이전부터 유지해 오고 있는 가라오케로

코로나 전에는 1군에 있는 3류 가라오케 정도의 포지션이었습니다.

 

코로나 때 1류라고 분류되던 많은 가라오케들이 문을 닫았고 그곳에서 일을 하던 많은 1류급 아이들이 싱가폴과 캄보디아 등

외국으로 빠져나가면서 1류급 로컬가라의 생태계가 많이 파괴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그 어려운 시절을 잘 버틴 71과 몇몇 1군 가라오케들이 지금은 1류까지는 아니어도 1.5군 쯤 되는 수준까지는 올라온 상황입니다.

* 근데 1군이랍시고 돈은 1류급으로 받는 다는 건 에러;;;;;;

 

바로 옆에 붙어 있는 피닉스 Phinix (https://maps.app.goo.gl/CMabPCNF7FBu9yAx5) 가라오케 까지 같은 집안이며 손님에 따라서 아이들도 이리저리 왔다갔다 쇼업을 같이 봅니다.

그래서 71과 65(피닉스) 합쳐서 30개 룸 이상이며 1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71 가라오케 장점

 

이상적인 것은 주마다 돌아가면서 3시 출근 당번이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전부터 낮가라를 많이 다녔고 많은 분들에게 그 문화를 많이 전파했던 바, 그 전에는 전날 예약을 해야만 애들을 10~20명 불러놨던 마담과 사장이었는데

이제는 아예 당번제로 돌아가면서 낮 3시에 출근을 해야 하는 룰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일 예약을 하고 낮가라로 방문해도 10~20명의 당번인 아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10명 이상의 멤버들이 모일 때는 예약을 해서 불러 놓으라고 하면 20~30명이 되는 애들이 출근을 합니다.

* 주간조 당번제는 위에 말씀드렸던 보스가라오케도 같은 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71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말을 기가 막히게 하는 베트남 마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명 ‘가인이’ 라고 불리는 송가인과 싱크로 90% 이상인 베트남 마담인데

현재는 리턴(돌싱)을 하였지만 한국인과 결혼을 했었고 한국비자까지 있어서 한국에 자주 놀러오기도 하는 한국과 인연이 많은 친구입니다.

 

기본적으로 ‘나는 서비스예요 오빠~~ ‘하는 마인드로 어떨 때는 지가 취해서 더 흥이 나기도 하지만 손님들 방에서 나가지 않고 분위기 띄우는 역할을 잘 해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어쩌면 그 마담 하나가 71의 한국 손님을 대부분 상대한다고 봐도 될 겁니다.

전체 손님의 30%가량이 한국 손님인데……………….

 

다만 코로나 이전부터 눈탱이가 심했던 곳으로 가인이가 중간에 챙겨주지 않으면 계산서에도 장난질을 조금 하는 등

눈주위와 뒷머리를 잘 단련하고 가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 저도 술 많이 취해서 꽐라되서 놀면 여지없이 뒷통수와 눈탱이가 날아옵니다. ㅋㅋㅋ

 

하지만 코로나 이전부터 한국인 손님들이 많기에 한국손님들을 많이 겪어봤고 그에 따라 한국인들에 대한 대처가 좋고 초보자 분들부터 중수 분들까지 가기에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로컬가라 초보자부터 중수까지 찐로컬에 케어가능한 곳을 찾는 분들, 낮가라 찾는 분들
비추천: 고인물들은 이미 괜찮은 애들은 다 아는 얼굴이실 듯………

 

 

IV.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21 럭셔리 가라오케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그 네번째는 21 럭셔리 가라오케 입니다.

 

21럭셔리 가라오케 주소

 

21 Đ. Bùi Thị Xuân,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Hồ Chí Minh 70000 베트남

https://maps.app.goo.gl/P7jcWAdqUMDB6zyVA

 

21 럭셔리 가라오케 히스토리

 

21 럭셔리 가라오케는 현재 1군에서 몇 안되는 1류 가라오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래에 사이공스타 호텔 가라오케가 문을 열었고 지금은 그 전만 못하다지만 그래도 전통의 켓워크가 건재하고 103 크리스탈 케이가 단속으로 문을 닫았다가 다시 열었고

현재까지 1군에서 1류급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은 그렇게 4곳인 것 같습니다.

 

캣워크와 사이공스타를 같이 갔었던 베트남 지인이 지금 호치민에서 가장 핫한 곳이야~ 하고 데리고 간 곳이 21 럭셔리였으니까 말이죠.

 

손님 수 20명 애들까지 40명이 앉아서 놀 수 있는 대형룸까지 갖추고 있고 대략 20개의 방이 있어서 애들의 수는 대략적으로 80~90명 정도 됩니다.

애들 와꾸는 1군 기준으로 따졌을 때 가장 수질이 좋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왜 1군 기준이냐? 쭝손에 보스라는 괴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보스를 제외한다면 단연코 가장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 21 럭셔리 입니다.

단속 전 103 멤버들도 간혹 보이고 71에서 이뻐서 적응 못 했던 괜찮았던 애들도 한둘 보입니다.

 

최근에 쩐흥다오에 생겼다는 쭝가라와 여행자 거리에 생긴 쭝가라 등이 시간이 좀 지난다면 21 럭셔리의 아성을 넘볼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될까

나머지는 아직 21 럭셔리를 따라오지는 못 하는 듯 합니다.

* 사이공스타에 예전 게이마담들이 대거 투입되서 애들을 모으고 있다고 하니 조만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기는 합니다.
쩐흥다오와 여행자 거리 쭝가라들은 조만간 검증 후 후기 올려드리겠습니다.

 

21 럭셔리 가라오케 특징

 

21 럭셔리는 내가 놀기에 따라, 내 분위기에 따라 노는 분위기가 달라지는 전형적인 로컬 가라오케 입니다.

벗고 벗기면서 놀수도 있고 조금은 점잖은 컨셉으로 한잔 하기에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라로얄이나 보스처럼 팁징징이 심하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1군에 있는 1류급 가라오케 아니겠습니까…… 애들이 쫀심이 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만고 불변의 진리가 있죠. 돈은 다리를 벌리게 한다.

팁징징은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유활유가 있어야 자동차가 잘 나가듯이 약간의 빠따질이 분위기를 달구는 역할을 합니다.

* 대표적인 팁징징 : 보고 싶지도 않은 섹시 댄스 등

 

1군에 있고 외국인 손님들도 꽤 있다보니 영어를 어느 정도 하는 마담들과 매니져들이 있어서 의사소통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선수출신 마담들도 있어서 마담이 젤 잘 노네 싶은 경우가 있을 만큼 애들 분위기를 잘 끌어가 줍니다.

 

1군에서 가장 탑티어인 곳이니 만큼 이런 저런 많은 부류의 손님들을 상대해 본 지라 그 만큼 이런 저런 것에서 유연하게 대처해 주는 곳이라는 게 어쩌면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호치민에 왔으면 호치민 1티어는 한번 가봐야지~ 하시는 분들은 꼭 21럭셔리를 가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맑은 물에서 놀고 싶으신 초보부터 고수까지
비추천: 거의 없을 듯……

 

 

글을 마치며 : 에필로그

 

이렇게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을 살펴 봤습니다.

초보자가 가기 적당한 곳을 고르다 보니 여기저기서 눈탱이 얘기가 들리는 드래곤 케이니 라로얄이니 하는 등의 악명 높은 가라오케들은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악명 높은 로컬가라들은 조만간 비추천 로컬 가라오케 편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텐프로 구독자 분들의 내상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단결~~~ 단!! 결!! <(ㅡ.ㅡ)

 

 

이상으로 호치민 로컬가라 추천 (초보자용) 나는 어디가 재밌을까? 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itten by 꽁교수 @베트남텐프로 https://viet10pro.com

with 베트남화려한밤 커뮤니티 https://vnnight.com

커뮤니티에도 놀러오세요~~~~

베트남화려한밤 커뮤니티
클릭하시면 베트남화려한밤 커뮤니티로 이동합니다.